추천 태그


현대자동차그룹은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SDV, Software Defined Vehicle)’ 개발 체제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설계된 모빌리티는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의 자유와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기틀이 되며, 다양한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차세대 차량 플랫폼과 통합 제어기,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바탕으로 2025년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차종에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기본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고객은 서비스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차량의 성능을 개선하고,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기능을 차량에 탑재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주도하기 위한 노력도 진행 중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글로벌 소프트웨어센터를 설립하고, 미래 모빌리티와 로지스틱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중심의 모빌리티용 디바이스와 솔루션을 개발 중입니다. 또, 자체 개발한 모빌리티 디바이스가 스마트폰 생태계와 연결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모빌리티 디바이스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공개해 다양한 응용 애플리케이션이 제작될 수 있는 생태계도 조성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그룹은 자동차 운영 전반에서 생성되는 수많은 정보를 연결하고 가공하는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