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앞에 주차 중인 G70 슈팅 브레이크 전측면부 건물 앞에 주차 중인 G70 슈팅 브레이크 전측면부

2022.06.27 제네시스 분량4분

차별화된 디자인, 공간 활용성 겸비한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

제네시스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모델 ‘G70 슈팅 브레이크(G70 SHOOTING BRAKE)’를 출시했습니다.

건물 앞에 주차 중인 G70 슈팅 브레이크 전측면부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모델은 럭셔리 스포츠 세단 G70의 외관에 트렁크 적재 공간을 확장하여 높은 실용성을 갖췄습니다. 슈팅 브레이크는 사냥을 뜻하는 ‘슈팅(Shooting)’과 짐칸이 큰 대형 마차를 의미하는 ‘브레이크(Brake)’의 결합어로, 19세기 유럽 귀족들이 즐기던 사냥 문화에서 사용하던 마차라는 뜻에서 유래했습니다. 어원의 의미처럼 G70 슈팅 브레이크는 쿠페와 같은 차별화된 디자인에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확보했으며 기존 세단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계승했습니다. 

날렵한 비율의 개성 있는 디자인과 실용성 높은 실내 공간

G70 슈팅 브레이크 기본 모델의 전면부

G70 슈팅 브레이크는 쿠페와 같은 날렵한 비율을 갖췄습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 ‘역동적인 우아함’의 균형에서 역동성에 더욱 비중을 둔 것이 특징으로, 쿠페와 같은 날렵한 비율을 갖췄습니다. 제원은 전장 4,685mm, 전폭 1,850mm, 전고 1,400mm, 축거 2,835mm입니다.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있으며, 그릴 양옆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느끼게 해줍니다. 측면부는 유니크한 실루엣이 돋보이며, 후면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측후면 일체형 유리가 깔끔한 인상을 더합니다.

후면부는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쿼드램프를 트렁크 리드 안쪽까지 확장해 개성 있는 분위기를 완성했고, 트렁크 접합부(힌지)를 전방으로 이동시켜 개방 면적을 극대화했습니다. 여기에 공기 역학을 고려한 플로팅(Floating) 타입 스포일러와 시인성을 향상한 스포일러 타입 보조제동등(HMSL, High Mounted Stop Lamp)을 적용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G70 슈팅 브레이크 실내

실내는 여백의 미를 강조함으로써 깔끔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G70 슈팅 브레이크 실내는 전투기 조종석을 닮은 G70의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했습니다. 직관적인 실내 레이아웃을 구현하고 여백의 미를 강조함으로써 깔끔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또한 2열 시트 전체를 완전히 접을 수 있는 4:2:4 시트를 비롯해 G70 세단 대비 40% 커진 기본 트렁크 공간(465ℓ)과 후석 시트 폴딩 시 최대 1,535ℓ의 적재 공간 등을 통해 다양한 크기의 짐을 편리하게 실을 수 있습니다.

외장 컬러는 G70 세단 대비 슈팅 브레이크에서만 선택 가능한 캐번디시 레드, 한라산 그린, 카프리 블루 등을 포함해 총 9개, 내장 컬러는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옵시디언 블랙/샌드스톰 그레이 투톤 등 총 6개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급 안전 및 편의사양 기본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구현

구조물 앞에 정차하고 있는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 측면부

G70 슈팅 브레이크는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을 제공하는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습니다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화하여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측면 충돌 시 탑승자들 간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을 포함해 10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하여 탑승객을 보호합니다.

이와 함께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등을 탑재해 안전성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등을 통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G70 슈팅 브레이크에는 10.25인치 디스플레이, 제네시스 카페이, 음성인식 차량 제어, 발레모드,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사양도 기본으로 적용해 최상의 실내 환경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키를 휴대하고 트렁크 뒤에 3초간 서 있으면 차량의 스마트 센서가 이를 인식해 자동으로 트렁크 문을 열어주는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도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후석 USB 충전기 포트를 2개로 증대하여 편의성을 향상했습니다.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을 제공하는 강력한 동력성능도 G70 슈팅 브레이크의 특징입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가솔린 2.0 터보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운영하며, 최고 출력 252마력(ps), 최대토크 36.0kgf∙m, 복합 연비 10.4km/ℓ를 갖췄습니다. (※ 후륜구동, 18인치 휠,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

기존 세단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계승해 일상에서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게 했으며 운전자 성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총 5단계의 주행모드(에코/컴포트/스포츠/스포츠플러스/커스텀)를 통해 최적화된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 운영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의 전측면부

스포츠 모델에는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극대화해주는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탑재했습니다

제네시스는 한층 더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는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도 운영합니다. 스포츠 모델에는 주행 상황에 맞게 차량 감쇠력을 최적의 상태로 자동 제어해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극대화해주는 전자제어 서스펜션, 엔진 동력을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돕는 차동제한장치를 탑재했습니다. (※ 차동제한장치는 사륜구동 선택 시 미적용) 

이와 함께 블랙 컬러 브렘보 모노블럭 브레이크,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및 스포츠 전용 휠, 스핀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 및 플로어 콘솔, 스포츠 전용 천연 가죽 시트, 메탈 페달 및 풋레스트, 듀얼 머플러 등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G70 슈팅 브레이크 오픈런 판매 방식 도입

정차 중인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모델의 후측면부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 판매에 오픈런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G70 슈팅 브레이크는 7월 7일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제네시스는 새로운 차급에 대한 국내 고객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고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G70 슈팅 브레이크 판매에 색다른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기존 세단 모델을 구매한 고객의 데이터 통해 가장 선호하는 사양들을 분석하고, 이 사양들을 적용한 모델 100대를 먼저 생산해 판매 개시일에 선착순 판매를 통해 즉시 출고하는 소위 ‘오픈런(Open Run)’ 방식입니다. (※ 오픈런을 통해 판매될 차량에 대한 상세 사양은 가까운 영업점에 문의)

오픈런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G70 슈팅 브레이크 전용 커스터마이징 상품인 에어 매트(2열 시트 전체 폴딩시 활용 가능)를 제공합니다. 그 외 판매는 제네시스의 기존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를 통해 진행합니다.

제네시스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 및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한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도 선택 사양으로 마련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제네시스 디지털 키,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앞좌석 통풍 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 동승석 럼버서포트,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등을 포함했습니다.

이 밖에도 차박, 캠핑을 비롯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상품에는 에어 매트, 폴더블 카고 박스, 스티어링 휠 테이블, 코트 행거, 태블릿 홀더, 차량 보호 필름 등이 있습니다.


한편, 제네시스는 G70 슈팅 브레이크 출시를 기념해 7월 15일(금)부터 열흘간 열리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 차량을 전시하고 시승 기회를 제공합니다. 실내 전시관은 물론 야외 공간에 차량을 전시해 G70 슈팅 브레이크만의 유니크한 디자인과 다재다능한 공간 활용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며, 광안대교나 해안도로 일대를 시승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