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현대모비스
유형 경력
고용형태 정규직
직급 경력(연구직)
부문 FTCI
근무지 마북연구소

접수기간 2024.05.03 00:00 ~ 2024.05.14 13:00D+8

조직소개

우리 조직은 전사의 재료 디지털 기술 관련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산재료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 기법을 기반하여 탄성/항복/소성/파단에 관련된 재료 모델의 최적화 개발, 인공지능 기법을 활용한 신소재 개발 및 미세조직 평가, 재료 신뢰성을 모사할 수 있는 가상평가법 개발 등의 업무와 함께, 재료 연구/개발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재료에 관련된 다양한 전공 출신의 팀원과 컴퓨터 공학 출신의 팀원 등 다양한 팀원들이 함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연구개발의 디지털 전환을 달성하기 위한 전산재료 기반의 재료 연구를 함께 해볼 수 있습니다.

직무상세

[CME - 재료 모델 연구개발]

  • 금속/플라스틱 재료 관련 연구 
    - 금속/플라스틱 재료의 기계적 물성 평가법 탐색 및 개발 (자동차 구조, 충돌, 내구해석용)
    - 금속/플라스틱 재료의 기계적 거동 모사 현상학적 이론 모델 적용 및 개발 (탄성, 소성, 파단, 피로)
  • 이론 기반 또는 역공학 활용 이론 모델 계수 추출 (Calibration)
  • Component scale 자동차 부품 적용 및 검증 (Validation)

지원자격

  • 해당 분야 6년 이상 경력자 (석사 학위 소지한 경우 4년 이상 경력자)
  • 2024년 8월 박사 졸업 예정자 또는 기 졸업자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신 분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 인원)

우대사항

  • 재료공학/신소재공학/기계공학/소성역학 관련 전공자
  • 유한요소해석 프로그램 유경험자 (ABAQUS, LS-DYNA 外)
  • 프로그래밍 언어 경험자 (Matlab, Python 外)
  • 금속 재료 파단 모델링 경험
  • 금속 재료 고등 시험 평가 경험 (DIC, 다축 하중 시험, 고속 인장 시험 外)
  • 영어 회화 능통자

전형절차

  • 지원서 접수 (5월) → 인적성검사 (5월) → 1차 면접 (6월) → 2차 면접 (7월) → 채용 검진 (7월) → 입사 (8-9월)
    ※ 2차 면접 시 영어 면접이 실시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운영 상황에 따라 일부 전형은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전형 및 일정 또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타

  • 상시 채용 특성상 전형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며, 상세 일정은 전형별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지원서를 포함한 채용 전형 전 과정에서 제출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서로 증빙이 불가할 경우, 혹은 고의적인 기재사항 누락이 확인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 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취업보호대상자(장애, 보훈 등)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하오니, 지원서에 증빙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입사지원자는 지원시점부터 채용 전 과정에 걸쳐 전/현직 직장의 영업비밀을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 지원서 접수는 온라인(현대모비스 채용사이트)을 통해 접수하며, 그 외의 개별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전형이 진행중인 경우, 당사 타 공고에 중복지원 불가합니다.
    단, 전형이 종료된 이후(전형포기 및 탈락)에는 당사 타 공고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예시)
    - FTCI 전형 진행 中, FTCI 내 타 공고 중복지원 불가
    - FTCI 전형 진행 中, 타 사업부(부문/BU) 내 공고 중복지원 불가
    - FTCI 전형 종료(전형포기 및 탈락) 후, 타 공고 지원 가능
    ※ 전형포기: 본인의 의사로 전형을 포기할 경우, 해당 전형 인사담당자에게 전형포기 의사를 밝힌 시점부터 타 공고 지원 가능합니다.
    ※ 탈락: 전형 결과 발표에서 불합격 통보를 받은 인원의 경우, 불합격 통보 시점부터 타 공고 지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