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사업담당] 아날로그 회로설계 (신호처리)

회사 현대모비스
유형 경력
고용형태 정규직
직급 경력(연구직)
부문 반도체사업담당
근무지 강남연구소

접수기간 2024.03.28 00:00 ~ 2024.04.11 17:00D+14

조직소개

우리 조직은 스텍셀 제어/고속 인터페이스/센서 신호처리 반도체 등을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전동화향 배터리/수소연료전지 제어 반도체 및 전장향 카메라 고속인터페이스 반도체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공학 및 컴퓨터공학과 전공 중심이며, 다양한 업계 출신의 셀원들 간 경험 및 기술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미래 자동차의 핵심 기술인 다양한 신호처리 분야의 시스템반도체 개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직무상세

[반도체 아날로그 회로 설계]

  • 고정밀 ADC 컨버터 설계
    - 정밀 측정을 위한 정밀 Reference 회로 설계
    - 저전력/면적 최적화 고효율 설계
    - 온도 보상 등 양산성 최적화 설계
  • 시스템 요구 사양 기반 반도체 아키텍처 설계
  • 고전압 아날로그 IP 회로 설계 (전원/드라이버)
  • 전원(Buck, Boost, LDO) 및 IP 설계 (DAC 등)
  • ESD 아키텍처 분석 및 설계, ESD I/O 설계
  • 반도체 평가, 불량 분석 및 양산성 검토
  • 아날로그 IP 통합 설계 및 반도체 Top 설계
  • 레이아웃 가이드 작성 및 Post Simulation 검토
  • 온도 강건성 향상 정밀 Reference 회로 및 주파수 생성기 회로 설계

지원자격

  • 해당 분야 5년 이상 경력자 (석사 졸업자의 경우 3년 이상)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신 분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 인원)

우대사항

  • 전기/전자/정보통신/컴퓨터공학 전공자
  • 아날로그 회로 설계 경험자 (Cadence/Synopsys 툴 기반)
  • 설계 회로 적용 IC 양산 경험자
  • BCDMOS 설계 경험자
  • Mixed Simulation 설계 기술 보유자
  • 아날로그 IP 검증용 Matlab & Simulink 관련 지식 보유자
  • 기능안전 적용 반도체 개발 경험자

전형절차

  • 지원서 접수(3월~4월) → 인성검사(4월) → 1차 면접(5월) → 2차 면접(5월) → 채용 검진(5월) → 입사(6월)

※ 2차 면접 시 영어 면접이 실시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운영 상황에 따라 일부 전형은 온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전형 및 일정 또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기타

  • 상시 채용 특성상 전형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며, 상세 일정은 전형별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지원서를 포함한 채용 전형 전 과정에서 제출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서로 증빙이 불가할 경우, 혹은 고의적인 기재사항 누락이 확인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 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취업보호대상자(장애, 보훈 등)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하오니, 지원서에 증빙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입사지원자는 지원시점부터 채용 전 과정에 걸쳐 전/현직 직장의 영업비밀을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 지원서 접수는 온라인(현대모비스 채용사이트)을 통해 접수하며, 그 외의 개별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전형이 진행중인 경우, 당사 타 공고에 중복지원 불가합니다.
    단, 전형이 종료된 이후(전형포기 및 탈락)에는 당사 타 공고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예시)
    - 반도체사업담당 전형 진행 中, 반도체사업담당 내 타 공고 중복지원 불가
    - 반도체사업담당 전형 진행 中, 타 사업부(부문/BU) 내 공고 중복지원 불가
    - 반도체사업담당 전형 종료(전형포기 및 탈락) 후, 타 공고 지원 가능
    ※ 전형포기: 본인의 의사로 전형을 포기할 경우, 해당 전형 인사담당자에게 전형포기 의사를 밝힌 시점부터 타 공고 지원 가능합니다.
    ※ 탈락: 전형 결과 발표에서 불합격 통보를 받은 인원의 경우, 불합격 통보 시점부터 타 공고 지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