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기술원] 차량용 안테나,센서 등의 전자기파 및 통신 시뮬레이션

회사 현대자동차
유형 경력
고용형태 정규직
직급 책임연구원
부문 연구개발
근무지 판교

접수기간 2024.02.02 09:00 ~ 2024.12.31 23:59D-171

조직소개

현대자동차 선행기술원은 자동차를 포함한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발굴, 개발하기 위한 연구개발 전문 조직입니다.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하여 그룹 차원의 핵심 기술 사업으로 확장시키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선행기술원의 연구 주제는 기계, 전기전자, IT/SW, 소재/화학 등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도전적인 기술 개발에 열려 있으며, 여러 분야의 최고 수준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융합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민첩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실천합니다.

직무상세

[전자기파 및 통신 시뮬레이션]

  • 전자기 이론 기반 차량용 센서(RADAR, LiDAR 등), 안테나 등의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 전자파 SI, PI 시뮬레이션
  • High Frequency Structure 시뮬레이션

[EMC / EMI 시뮬레이션]

  • 부품 / 시스템 / 차량 단위 EMI, EMC 시뮬레이션

지원자격

  • 전기전자공학/통신공학/로봇공학/기계공학/반도체공학/컴퓨터공학 전공하신 분
  • 해당 분야 경력 5년 이상 보유 또는 박사 학위를 소지하신 분 (학위 취득이 확정되신 분 포함)
  • EM/RF/EMC 시뮬레이션 (2D,3D) 경험을 보유하신 분
  • Python, C/C++, Matlab 중 하나 이상, Ansys HFSS 가능하신 분

우대사항

  • 비즈니스 영어회화가 가능하신 분
  • 송수신 안테나 전자기파 시뮬레이션 경험을 보유하신 분
  • ADAS RADAR Sensor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경험을 보유하신 분
  • 회로해석, 전자파해석 Tool 사용 경험을 보유하신 분

전형단계

  •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채용검진 → 최종합격

기타

[기타 유의사항]

  • 지원서를 포함하여 채용 전형 진행 중 모든 과정에서 제출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서로 증빙이 불가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 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최종 합격 후, 회사가 지정하는 입사일에 입사 불가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있는 분(남성의 경우, 회사가 지정한 입사일까지 병역 미필 또는 병역 면제되지 않은 분 포함)은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 내규상 정상근무가 불가능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채용 전형 진행에 따라 일정이 조정될 수 있는 점 유의 바랍니다.


[지원자 참고사항]

  • 취업보호대상자(장애,보훈 등)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본 공고는 지원서 제출 순서에 따라 전형이 진행되며, 채용 완료시 공고가 조기 종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면접전형 단계에서 면접일은 해당 주 수요일, 목요일 진행이 원칙으로 전형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공고 내 직급 수준은 예상 직급으로 변동 가능성이 있으며, 개인별 경력 및 평가를 고려하여 처우협의 과정을 통하여 최종 확정됩니다.
  • 채용 관련 문의는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 내(內) [FAQs] 메뉴를 확인하시거나 '1:1 문의하기'를 이용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