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차 배터리 설계

회사 현대자동차
유형 경력
고용형태 정규직
직급 연구원, 책임연구원
부문 연구개발
근무지 남양연구소

접수기간 2024.01.05 08:00 ~ 2024.12.31 23:59D-189

조직소개

우리 조직은 전동화 시대 세계 최고의 기술 경쟁력을 가진 배터리시스템을 차량에 탑재하는것을 목표로, 배터리 핵심기술에 대한 선행개발을 담당하는 조직입니다.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구조 냉각 설계 및 최적화 기술, 안전/신뢰성 기술을 확보하여 EV/HEV/PHEV 및 미래모빌리티 배터리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연구하는 부서입니다.

[함께 일하고 싶은 분]

- 주도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고 끈기와 책임감을 가지고 도전하는 사람
- 긍정적인 태도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사람

직무상세

[배터리시스템 모듈 / 팩 시스템 설계]

  • 셀 유형별 (파우치, 각형 등) 에너지밀도 극대화 양산/선행 배터리시스템 설계 및 개발
  • 고성능 전기차 및 미래모빌리티 관련 배터리시스템 설계
  • 배터리시스템 패키지 레이아웃 및 모듈 팩 시스템 설계 (48V/HEV/PHEV/EV/FCEV)
  • 배터리 모듈/팩/케이스 구조, 전장 구조 (와이어/버스바/커넥터) 및 냉각 열관리 구조 이해를 통한 시스템 인테그레이션 설계
  • 시스템 구조 해석, 검증 및 최적 경량화 설계, 구조 신뢰성, 강건성 요구사양 개발 및 시스템 엔지니어링

[배터리시스템 안전/신뢰성 설계]

  • 배터리 모듈, 팩, 구조 안전 설계 및 최적 설계
  • 배터리 시스템 설계 (열전이, 구조, 열관리, 진단) 요구사양 및 기술 개발
  • 배터리 시스템 고장 분석 (FTA, FMEA) 및 안전 시스템 엔지니어링
  • 내구 신뢰성 고려한 모듈/팩 구조 설계 예측 기술 및 최적화

지원자격

  • 학사 이상의 학위 소유자
  • 기계/전기/전자/자동차 공학 관련 전공자
  • 배터리시스템 설계 경험 보유자
  • CAD, CAE 사용 경험 보유자
  • 최종합격 후, 회사가 지정하는 입사일에 입사 가능하신 분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분 (남성의 경우, 회사가 지정한 입사일까지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되신 분)

우대사항

  • 열전달(냉각설계관련) 전공자
  • 비즈니스 영어 활용 가능자
  • 구조 설계/기구물/고전압 전장품 설계 (CATIA 사용 가능) 및 CAE 사용 경험 보유자
  • 고전압 안전설계/절연설계/구조 강건 설계/DESIGN FMEA 경험 보유자
  • 기구물 진동/충격 내구성능 해석, 열관리시스템 설계/해석 (CFD) 경험 보유자
  • ABAQUS 등을 활용한 열-전기 연성 해석 경험 보유자

전형단계

  • 서류전형 → Pre-Interview → 직무면접 → 종합면접 → 채용검진 → 입사

기타

[기타 유의사항]

  • 지원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서로 증빙이 불가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최종 합격 후, 회사가 지정하는 입사일에 입사 불가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있는 분(남성의 경우, 회사가 지정한 입사일까지 병역 미필 또는 병역 면제되지 않은 분 포함)은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 내규상 정상근무가 불가능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채용 전형 진행에 따라 일정이 조정될 수 있는 점 유의 바랍니다.

[지원자 참고사항]

  • 취업보호대상자(장애,보훈 등)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지원서 접수 마감일에는 지원자가 대거 몰려 입사지원이 어려울 수 있으니, 여유있게 미리 제출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지원서 접수는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그 외의 개별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공고 내 직급 수준은 예상 직급으로 변동 가능성이 있으며, 개인별 경력 및 평가를 고려하여 처우협의 과정을 통하여 최종 확정됩니다.
  • 채용 관련 문의는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 내(內) [FAQs] 메뉴를 확인하시거나 '1:1 문의하기'를 이용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