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기술원] 고해상도 RADAR 시스템 개발 (아키텍처/집적화)

회사 현대자동차
유형 경력
고용형태 정규직
직급 책임연구원
부문 연구개발
근무지 판교

접수기간 2023.07.31 09:00 ~ 2024.12.31 23:59D-308

조직소개

현대자동차 선행기술원은 자동차를 포함한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발굴, 개발하기 위한 연구개발 전문 조직입니다.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하여 그룹 차원의 핵심 기술 사업으로 확장시키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선행기술원의 연구 주제는 기계, 전기전자, IT/SW, 소재/화학 등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도전적인 기술 개발에 열려 있으며, 여러 분야의 최고 수준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융합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민첩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실천합니다.

직무상세

자율주행 차량용 고해상도 RADAR 시스템을 위한 아키텍처 및 시스템 집적화 개발
: 고주파수 다채널 신호 처리 및 시스템 집적화 개발

[고해상도 RADAR 시스템 아키텍처 개발]

  • ADC 성능 최적화를 위한 RADAR 아키텍처 연구 및 개발
  • 압축 센싱을 이용한 채널 수 저감 방법 연구 및 개발
  • RF 신호처리 기술 개발 (다채널 거리, 각도, 속도 추정 알고리즘, 전처리 기술 등)

[고해상도 RADAR 시스템 집적화 개발]

  • 다채널 송수신 배열 집적화 개발
  • 압축 센싱용 디지털 신호 처리 모듈 집적화 개발
  • 레이더 시스템 검증 (목표 성능 검증 및 수준 결정)

지원자격

  • 전기전자/통신/컴퓨터/기계/신소재/반도체 공학 계열을 전공하신 분
  • 석사 취득 후 해당 분야 경력 5년 이상 보유 또는 박사 학위를 소지하신 분 (학위 취득이 확정되신 분 포함)
  • RADAR 시스템 개발 경험을 보유하신 분

우대사항

  • 비즈니스 영어 회화 가능하신 분
  • RADAR 업계 3년 이상 경력(박사 취득 후) 또는 이에 준하는 경력을 보유하신 분
  • RADAR 시스템 아키텍처, 집적화, 신호처리, 알고리즘 개발 경험을 보유하신 분
  • DSP 프로그래밍 (C, Java, Python, Matlab 등) 활용 역량을 보유하신 분
  • 연구 네트워크 보유 또는 구축 역량이 있으신 분

전형단계

  • 지원서접수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채용검진 → 최종합격

기타

  • 본 공고는 지원서 제출 순서에 따라 전형이 진행되며, 채용 완료시 공고가 조기 종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면접전형 단계에서 면접일은 해당 주 수요일, 목요일 진행이 원칙으로 전형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지원서를 포함하여 채용 전형 진행 중 모든 과정에서 제출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서로 증빙이 불가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 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취업보호대상자(장애, 보훈 등)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지원서 접수는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그 외의 개별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있는 분(남성의 경우, 병역 미필 또는 병역 면제되지 않은 분 포함)은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