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기술원] 차세대 구동 모터 차량 성능 개발

회사 현대자동차
유형 경력
고용형태 정규직
직급 책임연구원
부문 연구개발
근무지 판교

접수기간 2023.05.26 09:00 ~ 2024.12.31 23:59D-196

조직소개

현대자동차 선행기술원은 자동차를 포함한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발굴, 개발하기 위한 연구개발 전문 조직입니다.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하여 그룹 차원의 핵심 기술 사업으로 확장시키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선행기술원의 연구 주제는 기계, 전기전자, IT/SW, 소재/화학 등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도전적인 기술 개발에 열려 있으며, 여러 분야의 최고 수준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융합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민첩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실천합니다.

직무상세

- 신규 구동 모터 시스템을 차량에 적용하기 위한 초기 검토 및 인터페이스 구축 업무 수행
- 신규 구동 모터 시스템에 필요한 차량 단위의 구동 모터 제어 로직 개발
- 차량 전비를 포함하여 각종 차량 요구 성능을 만족시키기 위한 차량 평가 및 개발 업무 수행
- 신규 시스템에 대한 각종 Fail Safe 기능 개발

[차량 제어/통신 개발]

  • 신규 구동 모터 및 인버터를 차량에 적용하기 위한 통신 및 제어 시스템 구축
  • VCU-MCU-모터 간 통신 인터페이스 개발
  • 각종 Fail Safe 기능에 대한 알고리즘 고안 및 검증

[차량 성능 개발]

  • 동력성능(가속/등판) 및 가감속 응답성 평가를 통한 개선
  • 전비, 운전성 향상을 위한 토크 최적 분배비율 검토 및 최적 개발
  • 제동 선형성 확보 및 정차/발진시 제동 협조제어 평가
  • 모드 연비 평가 및 구동시스템 부품별 손실 strip down을 통한 전비 향상

[모터 성능 개발]

  • 신규 모터 전류맵핑 및 효율, 출력 평가
  • 모터-인버터 시스템 파라미터 최적화를 통한 효율 및 성능 개선

지원자격

  • 전기공학/기계공학 계열을 전공하신 분
  • 해당 분야 경력 5년 이상 보유 또는 박사 학위를 소지하신 분 (학위 취득이 확정되신 분 포함)

우대사항

  • 비즈니스 영어 회화 가능하신 분
  • 차량 성능 개발, 모터시스템 차량 적용 개발 경험을 보유하신 분
  • MATLAB, CAN S/W, C/C++(Firmware) 활용 능력을 보유하신 분
  • 연구 네트워크 보유 또는 구축 역량을 보유하신 분

전형단계

  •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신체검사 → 최종합격

기타

  • 본 공고는 지원서 제출 순서에 따라 전형이 진행되며, 채용 완료시 공고가 조기 종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면접전형 단계에서 면접일은 해당 주 수요일, 목요일 진행이 원칙으로 전형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지원서를 포함하여 채용 전형 진행 중 모든 과정에서 제출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서로 증빙이 불가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 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취업보호대상자(장애, 보훈 등)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지원서 접수는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그 외의 개별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있는 분(남성의 경우, 병역 미필 또는 병역 면제되지 않은 분 포함)은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