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기술원] e-PBV 차량 모션 통합제어 개발

회사 현대자동차
유형 경력
고용형태 정규직
직급 책임연구원
부문 R&D
근무지 판교

접수기간 2023.03.09 09:00 ~ 2024.12.31 23:59D-304

조직소개

현대자동차 선행기술원은 자동차를 포함한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발굴, 개발하기 위한 연구개발 전문 조직입니다.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하여 그룹 차원의 핵심 기술 사업으로 확장시키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선행기술원의 연구 주제는 기계, 전기전자, IT/SW, 소재/화학 등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도전적인 기술 개발에 열려 있으며, 여러 분야의 최고 수준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융합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민첩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실천합니다.

직무상세

- 전기차 토크/구동/에너지 통합 제어
- 전기차 차량 모션 제어를 위한 현가/조향/제동 통합 제어
- 신기술 적용을 위한 제어 환경 개발
- 차세대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활용한 전기차 제어 아키텍처 개발

[제어 SW 개발]

  •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개발 (Autosar Authoring 도구 적용)
    - 제어 컴포넌트 설계, 입/출력, CAN, 네트워크 설계
    - 미래 전기차 모빌리티 제어 전략 구상
  • 통합 차량 모션 제어
    - 전기차 모션 제어 (다양한 모듈러 시스템의 구동 제어)
    - By-wire 기반의 전기차 모션 제어 (조향, 현가, 제동)
    - 최적 제어 방법론을 적용한 차량 제어 개발 (Model Predictive Control, 비선형 Kalman Filter 적용 등)
  • Energy, Thermal Management
    - 구동 및 회생제동 전략 및 제어 개발
    - 최적의 차량 모션 제어를 통한 에너지 효율 향상
    - EV차량의 통합 열관리 제어 개발
    - Cloud 및 AI 연계를 통한 예측 제어

[제어 SW 검증]

  • 제어 기능별 요구사항 도출
  • Test Case 도출 및 제어 기능/시스템 검증
  • MIL, PIL, HIL 환경에서의 제어 기능 검증
  • 모터 다이나모, 차량에서의 제어 시험환경 구성 및 SW 성능 검증/개선

지원자격

  • 기계/자동차/컴퓨터/전기전자공학 계열을 전공하신 분
  • 해당 분야 경력 5년 이상 보유 또는 박사 학위를 소지하신 분 (학위 취득이 확정되신 분 포함)
  • 자동차 또는 유사부문 제어 개발 경험이 있으신 분
  • Matlab & Simulink 등 SW 개발 도구 활용 능력을 보유하신 분

우대사항

  • 비즈니스 영어 회화 가능하신 분
  • 전동화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 전 과정을 수행한 경험이 있으신 분
  • MPC 등 최적제어 이론 적용 개발 경험이 있으신 분
  • PREEvision 등 Autosar Authoring 도구 활용 능력을 보유하신 분
  • C/C++ 활용 능력을 보유하신 분
  • SVN, Git, Jira/Confluence 등 활용 능력을 보유하신 분

전형단계

  •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면접 전형 → 채용검진 → 최종합격

기타

  • 본 공고는 지원서 제출 순서에 따라 전형이 진행되며, 채용 완료시 공고가 조기 종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면접전형 단계에서 면접일은 해당 주 수요일, 목요일 진행이 원칙으로 전형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지원서를 포함하여 채용 전형 진행 중 모든 과정에서 제출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서로 증빙이 불가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 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취업보호대상자(장애, 보훈 등)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지원서 접수는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그 외의 개별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있는 분(남성의 경우, 병역 미필 또는 병역 면제되지 않은 분 포함)은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