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기술원] 전기차(xEV) 시스템 해석

회사 현대자동차
유형 경력
고용형태 정규직
직급 책임연구원
부문 R&D
근무지 판교

접수기간 2023.01.03 09:00 ~ 2024.12.31 23:59D-304

조직소개

현대자동차 선행기술원은 자동차를 포함한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발굴, 개발하기 위한 연구개발 전문 조직입니다. 미래 모빌리티 혁신 기술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개발하여 그룹 차원의 핵심 기술 사업으로 확장시키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선행기술원의 연구 주제는 기계, 전기전자, IT/SW, 소재/화학 등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도전적인 기술 개발에 열려 있으며, 여러 분야의 최고 수준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융합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민첩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실천합니다.

직무상세

[Electric System Modeling / Simulation]

  • 전기차(xEV)용 Motor, Battery, Cooling 모델링
    : Dymola, GT-Suite, Amesim 등 활용
  • 전기차(xEV) Modeling 및 Simulation

[Requirement 개발]

  • 개발 Model을 이용한 차량 및 시스템 Simulation
  • 차량/시스템/부품 Requirement 개발 및 검증

지원자격

  • 전기전자공학, 기계공학, 자동차공학을 전공하신 분
  • 해당 분야 경력 5년 이상 보유 또는 박사 학위를 소지하신 분(학위 취득이 확정되신 분 포함)
  • 전기차(xEV) 관련 모델링 및 검증 경험이 있으신 분
  • 자동차의 모터, 배터리, 인버터 중 1개 이상 해석 업무 경력을 보유하신 분
  • Dymola, SimulationX, GT-SUITE, Amesim, Simulink, Modelica 中 1개 이상 활용 가능하신 분

우대사항

  • 동역학 및 모터, 배터리, 인버터 관련 전공자
  • MBD, 1D 기반 모델(시스템 or 차량) 개발 및 검증 업무 경력을 보유하신 분

전형단계

  •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신체검사 → 최종합격

기타

  • 본 공고는 지원서 제출 순서에 따라 전형이 진행되며, 채용 완료시 공고가 조기 종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면접전형 단계에서 면접일은 해당 주 수요일, 목요일 진행이 원칙으로 전형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지원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서로 증빙이 불가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 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취업보호대상자(장애, 보훈 등)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지원서 접수는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그 외의 개별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있는 분(남성의 경우, 병역 미필 또는 병역 면제되지 않은 분 포함)은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