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2023년 2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 5만 16대, 해외 20만 3,708대, 특수 303대 등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한 25만 4,027대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 기준)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26.9% 증가, 해외는 12.0% 증가한 수치다. (특수 판매 제외)
차종별 실적은 스포티지가 3만 7,945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셀토스가 2만 6,598대, K3가 18,558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는 2023년 2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26.9% 증가한 5만 16대를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봉고Ⅲ로 8,977대가 판매됐다.
승용은 레이 4,268대, K8 4,168대, K5 2,653대, 모닝 2,049대 등 총 1만 4,583대가 판매됐다.
RV는 카니발 6,039대, 스포티지 5,689대, 셀토스 5,552대, 쏘렌토 4,745대 등 총 2만 6,360대가 판매됐다.
봉고Ⅲ를 비롯한 상용은 버스를 합쳐 총 9,073대가 판매됐다.
기아의 2023년 2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12.0% 증가한 20만 3,708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3만 2,256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2만 1,046대, K3(포르테)가 1만 7,534대로 뒤를 이었다.
특수 판매는 국내에서 89대, 해외에서 228대를 판매했다.
기아 관계자는 “2월 중 일부 반도체 수급 부족 영향이 있었음에도 전년 대비 특근 확대를 통한 물량 확대 기조를 지속 중이다”며 “SUV 및 친환경차 중심의 믹스 개선을 동반한 양적 성장을 통해 수익성 향상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