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NIQ 5 N TA Spec
2024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
2024. 6. 23
미국 콜로라도
1916년 처음 시작해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모터스포츠로
로키산맥의 파이크스 피크를 오르며 차량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대회
Driver
다니 소르도
현대 월드랠리팀
WRC 3회 우승자
2014년부터 현대팀 합류
Driver
랜디 폽스트
파이크스 피크 10회 출전
파이크스 피크 부문 1회 우승자
양산형 전기차 개조 차량 기록 보유자
미국 유명 모터 저널리스트
-다운포스 공기역학성능 강화
-안전 롤케이지
-고전압 차단스위치 · 소화기
-실리콘 카바이드 2단 인버터
-6피스톤 레이싱 캘리퍼, 레이싱 패드
-18인치 요코하마 AD05 슬릭 타이어
-18인치 11J 단조 레이싱 휠
-4피스톤 레이싱 캘리퍼, 레이싱 패드
최고 출력
505 kW
*지속적 부스트가 가능한
PPIHC 경주용 소프트웨어
양산형 800V 배터리
84 kWh
10~80% 충전 시간
18 min
*최적 조건 시
증폭된 N 액티브 사운드+
123 dB
*PPIHC 규정 사항
2024 익스히비션 부문 기록
9:30.852
익스히비션 부문 1위
종합순위 3위
전기차 개조 SUV / 크로스오버 최고 기록 달성
총 길이 19.99 km
노면 아스팔트
코너 수 156
평균 경사도 7.2 %
스타트 라인 고도 2,862 m
피니시 라인 고도 4,302 m(한라산 높이의 약 2.2배)
현대차 역대 파이크스 피크 우승 기록 · 성과
1992
쇼룸 스톡 2WD 부문
스쿠프
로드 밀렌
부문 최고기록
1997
파이크스 피크 오픈 부문
티뷰론
폴 초니에르
부문 최고기록
2009
타임어택 2WD 부문
제네시스
리즈 밀렌
부문 최고기록
2011
타임어택 2WD 부문
제네시스 쿠페
로드 밀렌
부문 최고기록
2012
타임어택 부문
제네시스 쿠페
리즈 밀렌
코스 최고기록
2013
타임어택 부문
제네시스 쿠페
폴 달렌바흐
부문 최고기록
2017
타임어택1 부문
제네시스 쿠페
리즈 밀렌
부문 최고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