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스텔라&쏘나타 헤리티지 기념 캠페인 전개
현대차가 쏘나타 출시 40주년을 맞아 쏘나타와 그 전신인 스텔라를 중심으로
‘오래된 관계’의 의미를 재조명하는 헤리티지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현대차는 지난달 25일부터 서울 남산 문화공간 ‘피크닉’에서 ‘By your side – 스텔라 쏘나타’ 전시를 시작했는데요.
1983년 출시된 스텔라는 포니에 이은 우리나라 두 번째 고유 승용 모델이자 현대차 고유 중형차 계보의 시작점입니다.
쏘나타는 지난 1985년, 스텔라의 최고급 트림 모델로 처음 출시돼 8세대에 걸쳐 진화해온 대표적인 글로벌 볼륨 모델입니다.
2026년 1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스텔라 88’ 복원 차량과 함께,
복원 도면, 디자인 스케치 등 아카이브를 통해 스텔라에서 쏘나타로 이어지는 다양한 관계를 조명합니다.
송현주 / 매니저 / 현대자동차 브랜드헤리티지팀스텔라 쏘나타 아카이브 전시는 총 세 가지 챕터로 구성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스텔라가 탄생한 1983년도부터 80년대 시대상을 보여주는 ‘시대를 담은 차’, 셀러의 이야기를 담은 ‘처음 차를 선보인 순간’, 그리고 한 대의 차를 만들기 위해서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모인 ‘한 대의 차를 만들기까지’ 이렇게 총 세 가지 챕터로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 중형차의 역사와 고객의 이야기를 담은 ‘리트레이스 매거진: 스텔라 쏘나타’를 출판하는데요.
인터뷰, 에세이, 칼럼 등 총 16개의 콘텐츠를 수록해, 긴 시간 고객과 함께한 쏘나타, 스텔라를 통해 오래된 관계의 가치와 의미를 담았습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라는 브랜드 비전에 따라 모빌리티를 매개로 사람 간의 연결을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