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하모니움 교육 프로그램’ 1기 수료식 및 2기 입학식 개최
기아가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하모니움 교육 프로그램’ 1기 수료식과 2기 입학식을 개최했습니다.
‘하모니움’은 국내 다문화 청소년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다문화 수용성 향상을 위해 지난해 새롭게 론칭한 기아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상반기와 하반기 각 25명의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IT기술, FB, 영상편집 등 특화 영역에 대한 교육과 실습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 학생과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수료식에서는 1기 교육생들이 참석해 소감과 성장 과정을 공유하고, 직접 제작한 성장 리포트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민우 / 하모니움 1기 청소년진로를 명확하게 알게 되었고 영상 편집에 대해 진짜로 내가 관심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어진 2기 입학식은 특별 강연과 공연 등으로 하모니움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2기 교육생들은 9월부터 2026년 2월까지 하모니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할 예정인데요.
이은주 / 팀장 / 기아 지속가능경영팀하모니움은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이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 여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모니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막연했던 진로를 구체화하고 대한민국의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기아는 앞으로도, 다문화 청소년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