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와 협업
현대자동차가 세계적인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쳤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현대자동차는 북미·유럽·인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의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아이오닉 5 N과 N Vision 74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 전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아이오닉 5 N, N Vision 74 전용 레이싱 이벤트를 4주간 열었는데요.
랩타임 기록 톱 랭커 3명을 지난 6월 한국으로 초청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과 'N 아카이브',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게임 속 차량을 실제로 만나보는 등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다렉 비엘레키 / 톱 랭커 / 캐나다실제로 보니 완전히 다른 경험이에요. 이렇게 실물 크기로 보니까 모든 디테일이 다 보이고, 디자인 요소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니 정말 이 차들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데 담긴 열정을 느낄 수 있었어요.It's a totally different experience seeing them in real life just to see like in full size like you could see all the little details like hearing about all the design elements. And yeah, you can really see the passion that was put into designing these cars and making them.
렌션 페라이 / 톱 랭커 / 그리스핸들링, 가속력, 그리고 시속 200km/h로 코너를 돌아볼 수 있다는게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어요. 이런 경험은 처음이에요.Really the handling and the tour boot start how it can go over 200 on the turn here for me it was something crazy never done before.
또한, 현대자동차는 4월부터 5월까지 글로벌 게임 인플루언서들의 게임 라이브방송과 콘텐츠 등을 통해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현대자동차를 만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지은 매니저 / 현대자동차 디지털커뮤니케이션팀단순히 게임 안에 차량을 넣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게임 대회를 개최하고 전 세계 12명의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홍보를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 187만 명 이상이 대회에 참여했고 이를 몰입한 시간으로 환산할 경우 현대자동차를 약 30년 동안 운전한 것과 같은 시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 5월 30일에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임직원 대상 게임대회도 진행됐는데요,
치열한 예선전을 통과한 참가자들의 준결승과 결승 경기를 유튜브 라이브로 생중계하며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현대자동차 임직원들의 관심을 높였습니다.
권순원 팀장 (우승자)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디지털경험팀사내 게임대회가 열려서 출전했는데, 운 좋게 우승까지 하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우리 회사 차량들이 (게임에서) 등장하길 기대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본부는 향후, 이번 '아스팔트'와의 협업처럼 게임을 매개로 한 창의적인 콘텐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미래 세대와의 접점을 넓혀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