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디 올 뉴 넥쏘 테크 토크 및 미디어 시승회
“친환경 모빌리티 혁신의 상징”
디 올 뉴 넥쏘 테크 토크 미디어 시승회
디 올 뉴 넥쏘 테크 토크 서울 마곡 메이필드 호텔 6월 18일(수) ~ 19일(목)
넥쏘를 개발한 담당 연구원들이 직접 상품성에 대해 발표하는 테크 토크
국내 미디어 120여 개 매체 참가
2018년 3월 첫 출시 이후, 7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
김호중 책임연구원 / 현대자동차 MLV프로젝트2팀디 올 뉴 넥쏘는 현대자동차가 28년간 걸어온 수소 사회에 대한 올곧은 신념을 증명하는 모델로 기존 넥쏘 소비자들의 소중한 목소리를 담아 개발했습니다. 강건화된 차체 구조를 통한 충돌 안전 성능과 9에어백 시스템 등을 탑재해 디자인과 안전성, 실용성을 모두 겸비하였습니다.
SUV의 강인한 이미지와 디 올 뉴 넥쏘만의 독특한 디자인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아트 오브 스틸(Art of Steel)’ 반영
고객의 편의를 위한 수소전기차 전용 ‘루트 플래너’ 적용
정현준 연구원 / 현대자동차 MLV프로젝트2팀루트 플래너는 현재 수소 잔여량으로 목적지까지 도달하기 어려울 때 충전소를 포함한 경로를 안내하는 기능으로 이를 통해 장거리 이동 시 더 이상 충전소 앱에 접속하거나 전화로 확인하시는 불편함 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 충전소와 그에 맞는 최적의 루트를 추천받으실 수 있습니다.
테크토크와 함께 열린 디 올 뉴 넥쏘 미디어 시승회 서울 강서구 ↔ 인천 중구 왕복 약 100km 주행
다양한 코스 주행을 통해 넥쏘의 기술력과 상품성 체험
최고 모터 출력 150kW 기반의 고효율 동력성능 고성능 복합소재를 적용한 수소 저장탱크로 수소 저장량 6.69kg까지 증대
단 5분 1회 충전으로 최대 720km 주행 가능
홈 인테리어 감성으로 완성된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디자인
동승석 오픈 트레이 등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화된 실내 공간
임주희 기자 / 디지털타임스제가 수소전기차를 처음 타봤는데 생각보다 되게 부드럽고 전기차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박현준 기자 / 뉴시스(이전 넥쏘를) 잠깐 타본 경험을 비춰봤을 때 많이 개선됐고 또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가 늘어나서 경제적으로 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홍준 기자 / 오토타임즈 실내 공간 자체도 전기차처럼 넓게 구성 할 수 있어서 공간 활용성 측면에서도 여러모로 정말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넥쏘에 반했쏘~” 탁월한 실용성, 뛰어난 동력성능까지 갖춘 넥쏘
“넥쏘와 함께 열어가는 새로운 모빌리티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