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기프트하우스 Plan Bee’ 캠페인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20일, ‘북서울 꿈의 숲’에 1호 꿀벌 서식지를 개장하고, ‘기프트하우스 Plan Bee’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기프트하우스 Plan Bee’는 모듈러 공법으로 건축한 안전한 거주지를 주거취약계층에게 제공해 온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을 확장한 것인데요.
김민석 팀장 /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팀 ‘기프트하우스 Plan Bee’는 도시화와 기후 변화로 서식지를 잃어가는 꿀벌들에게 새로운 거주지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고, 이 프로젝트를 통하여 도시의 생물 다양성 보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향후 3년간, 서울시, 저스피스재단, 어반비즈서울과 함께 서울시 관내에 꿀벌 서식지 3개소를 개장하고,
밀원식물을 식재한 ‘꿀벌정원’과 ‘도시양봉장’을 운영하여 생물다양성 보존하며, 아이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수연 국장 / 서울시 정원도시국 정원도시 서울을 통해서 시민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로서 ‘Plan Bee’ 정원을 현대엔지니어링에서 만들어 주셔서 북서울 꿈의 숲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더 높은 행복감을 줄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앞으로 양봉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시설 관리를 경계선지능인에 맡기고,
채용연계 기회도 제공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