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24 HMCP 그랜드마스터 인증평가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서비스 엔지니어 양성을 위한 ‘2024 그랜드마스터 인증평가’를 실시했습니다.
그랜드마스터 인증평가는 현대자동차가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기술력 향상과 자부심 함양을 목적으로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해 온 우수 엔지니어 평가 프로그램인데요,
현대자동차는 서비스 기술 인증 프로그램인 HMCP를 바탕으로 기술 역량 수준에 따라 총 4개 등급으로 엔지니어를 구분하며,
부문별 평가에서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한 최우수 엔지니어에게는 4단계 중 최고 등급인 ‘그랜드마스터’가 주어집니다.
김지수 책임매니저 / 현대자동차 하이테크인재육성팀우수 정비 기술 인재 육성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인증제도 HMCP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근본 평가를 통해 새롭게 선발된 최상위 자격의 그랜드 마스터는 전문적인 하이테크 기술력과 고객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인정받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올해 그랜드마스터 인증 평가에는 전국 직영 하이테크 센터 엔지니어 79명과 블루핸즈 승용부문 엔지니어 486명이 참가한 가운데,
1차 필기시험을 합격한 28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9일과 31일, 이틀간 현대자동차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에서 2차 실기 평가가 진행됐습니다.
승용 부문 실기 평가에서는 전기차,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바디전장, 섀시/ADAS 진단, 총 4개 항목에서
전문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최종 5명의 엔지니어가 그랜드마스터로 선발됐습니다.
강병현 그랜드마스터·서비스엔지니어 / 현대자동차 하이테크서비스팀최고 레벨 수준의 인증평가 도전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할 것이며, 선배 동료 엔지니어와 함께 기술력 향상과 블루핸즈의 서비스 기술력 향상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함께 할 것입니다.
그랜드마스터로 선발된 엔지니어들에게는 최고 기술 전문가 자격을 증명하는 인증서와 메달, 인증현판,
명패, 유니폼 패치 등이 제공되는데요.
이는 블루핸즈 고객 라운지 등에 부착돼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승용 부문 평가에 이어 상용 부문 그랜드 마스터 인증 평가는 오는 19일부터 사흘간 진행되는데요.
엔진과 전기, 섀시, 서술형 평가 등 각 영역에서 전문성을 두루 갖춘 서비스 전문가를 선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