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기아, 14억 인도 시장 사로잡은 현대자동차·기아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14억 인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인도는 지난해 기준으로 500만 대에 달하는 세계 3위 규모의 자동차 시장인데요.
최아영 리포터,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인도 현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죠?
네, 현대자동차는 지난 9일 인도 현지 전략 모델인 중형 SUV ‘알카자르’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알카자르는 2021년 첫 출시와 함께 내·외관 디자인과 경제성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현지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3년 만에 내놓는 부분변경 모델인 만큼 론칭 행사에도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새로워진 알카자르 공개 현장, 함께 보시죠. 인도 현지 전략 모델, ‘알카자르’가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약 3백여 명의 기자단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론칭 행사는 인터넷을 통해 현지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알카자르 부분변경 모델의 핵심은 ‘고객 중심 디자인’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김언수 부사장 현대자동차 인도아중동대권역 그동안 알카자르는 인도에서 스타일리시한 SUV로 평가받았습니다. 수 년간 많은 고객들이 알카자르에 높은 관심을 보여줬습니다. 이번 부분변경 모델에 고객들의 소중한 피드백을 반영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정신을 담은 대담하고 새로워진 알카자르를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알카자르 부분변경 모델은 향상된 기술력과 안정성, 프리미엄 편의사양과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갖췄습니다.
새로워진 알카자르는 H자 모양의 주간 주행등과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깔끔한 외관 이미지를 갖추고
범퍼의 실버 라인을 통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알카자르의 실내는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업그레이드를 했는데요.
더욱 커진 2열 좌석의 헤드레스트에 접이식 확장 기능을 추가해 승차감을 높이고
2열 앞줄에 무선 충전기, 컵 홀더 등을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고정 센터 콘솔을 없애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면서 3열로의 이동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전방 카메라와 전후방 레이더 등 다양한 주행 보조 장치를 탑재해 주행 안전성도 높였습니다.
하니 무스타파 기자 / Flywheel현대자동차 론칭 행사는 훌륭했습니다. 재미있었고 다양하고 역동적이었어요. 새로워진 알카자르는 새로운 외장 색상이 매력적이고 차량 실내에도 놀라운 기능들이 적용됐습니다.
아스피 바테나기자 / Cars india이번 알카자르 론칭행사는 너무 좋았습니다. 매끄럽고 유익했어요. 알카자르는 적당한 사이즈를 갖췄고 파워트레인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녹색의 외장 색상은 아주 훌륭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알카자르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욱 강조하기 위해 ‘사막’을 콘셉트로 행사장을 연출하고 포토존 등을 마련해 참석자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알카자르 부분변경 모델로 인도 SUV 시장에서 한층 더 높아진 명성을 공고히 다지며 현지화 전략을 펼쳐 나갈 계획입니다.
고객 중심 디자인으로 새롭게 태어난 현대자동차의 알카자르 부분변경 모델이 인도 현지 고객의 마음을 제대로 사로잡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기아도 인도 시장에 진출한 지 5년 만에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죠?
네, 기아는 2019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이후 올해 6월에 누적 판매 백만 대를 돌파했는데요.
고객중심경영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현지 모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기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기아는 고객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달성하며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기아가 인도시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는 인도 내 약 15,000개 딜러사가 가입된 공신력 있는 단체로,
인도 정부 및 자동차 제조사와 협력해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기아는 판매·서비스·상품 총 3개 분야 중 판매와 서비스 분야에서 1위를 기록하며 전체 12개 일반 브랜드 중에서 종합 1위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기아는 판매 경험 분야에서 고객 시승 경험, 판매 직원의 고객 응대, 고객 관리 등에서 1위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서비스 경험 분야에서는 차량 수리, 서비스 센터 운영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달성했습니다.
프라샨 쿠마 팀장 기아 인도권역본부 CX팀기아 인도권역본부 경영진의 고객 중심 비전과 방향성에 힘입어 기아는 인도 내 일반 브랜드 중 판매 및 서비스 부문에서 고객 경험 지수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 성과는 인도에서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기아 인도권역본부의 지속적인 노력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기아는 올해 6월, 누적 판매 백만 대 돌파 이후 지난 8월까지 총 1,046,037대를 판매했는데요,
특히,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인 셀토스는 다음 달 중에는 누적 판매량 50만 대를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 3대 자동차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에서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다양한 전략이 현지 고객의 마음을 제대로 사로잡을 것 같은데요.
네, 모빌리티 주요 거점으로도 주목받고 있는 인도에서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2025년 총 150만 대의 현지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EV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인도 맞춤형 전략을 펼쳐 나갈 계획입니다.
네,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인도 고객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오늘 소식 전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