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menu

Hydrogen Wave –글로벌 온라인 미디어 세션 (Q&A) | 하이드로젠 웨이브

Hydrogen for everyone, everything, everywhere! 지구와 인류를 위한 수소의 물결은 이미 시작됐습니다. 현대차그룹이 Hydrogen Wave 온라인 글로벌 미디어 간담회에서 밝힌 수소비전 2040의 구체적인 전략과 미래 수소사회의 모습을 만나보세요. *본 영상은 9월 7일 하이드로젠 웨이브 발표행사 및 행사 이후 진행된 언론인 대상 QA 질의응답 내용을 요약편집한 영상입니다. 00:00 인트로 05:07 정의선 회장 -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수소연료전지에 회의적인 가운데 현대차그룹의 수소 비전 2040의 의미는 무엇인가?07:35 알버트 비어만 사장 - 현대차그룹은 향후 내연기관 엔진 탑재 상용차 생산을 중단하는 것인가?08:35 김세훈 부사장 - 수소전기차가 배터리 전기차 수준의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하는 이유는?11:48 이상엽 전무 - 트레일러 드론 컨셉의 주요 기능과 디자인 철학, 그리고 수소 모빌리티 디자인 방향 구상 시 가장 어려운 점은?14:30 정의선 회장 - 18년 FC 비전 2018과 이번 수소비전 2040은 어떻게 연결되나?17:04 알버트 비어만 사장 - 현대차그룹의 2045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전기차와 수소전기차의 역할과 비중은 어떻게 되나?18:26 김세훈 부사장 - 자동차 외 부문에서 연료전지 시스템을 가장 빠르게 도입할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는?20:25 정의선 회장 -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에 앞장선 테슬라처럼 수소 충전 인프라를 위한 현대차그룹의 계획은 무엇인가?21:55 김세훈 부사장 - 광저우 HTWO 연료전지 공장 구축 현황과 타 국가 내 생산설비 구축 예정이 있는가?23:35 이상엽 전무 - 트레일러 드론의 상용화는 언제쯤 될 거라 예상하는지?24:56 알버트 비어만 사장 - 리믹과의 협업 첫 결과물로 양산형 고성능 수소전기차를 기대해도 될지?26:54 김세훈 부사장 - 중장기적 수소 가격을 어떻게 예상하는가?29:24 이상엽 전무 - 제품 디자인 측면에서 BEV와 비교할 때 FCEV의 장점은?31:19 정의선 회장 - 수소전기트럭을 스위스에서 처음 선보인 이유와 국내 보급 계획은? 32:52 김세훈 부사장 - 수소로 인한 영업이익 창술 시기는 언제쯤으로 예상하는지?35:38 정의선 회장 - 사우디 아람코 협력 진행상황과 중동지역 수소 사회에 대한 견해는?37:31 알버트 비어만 사장 - 고성능 차량에 있어 수소전기차와 배터리 전기차 중 어떤 것이 더 경쟁력 있다고 생각하는가?39:52 마무리 - 정의선 회장 #현대자동차그룹 #하이드로젠웨이브 #수소 #수소사회 #수소에너지 #수소사회 #친환경에너지#HyundaiMotorGroup #HydrogenWave #hydrogen #fuelcell #QA 유튜브 바로가기 >https://youtu.be/VfX5MgeVk0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