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국제광고제 ‘2024 칸 라이언즈’ 역대 최고 성적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2024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포함해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습니다.
칸 라이언즈 전체 카테고리에 출품된 수상작 가운데 가장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작품에 수여하는
최고의 상인 ‘그랑프리’에 이노션 베를린법인의 ‘The First Speech’ 캠페인이 선정됐습니다.
이노션이 2005년 창립 이후 처음으로 수상한 이번 그랑프리는 가장 뛰어난 공익 작품에 주는 최고의 상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릅니다.
‘The First Speech’ 캠페인은 이노션 베를린법인이 글로벌 비영리 단체 ‘국경 없는 기자회’와 함께
‘아름다운 말이 아닌 자유로운 언론을 믿으세요’라는 카피로 독립 언론을 지지해달라는 공익적인 메시지를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로 담아낸 작품인데요,
해당 캠페인은 ‘필름 부문’ 등에서도 금상과 동상을 각각 추가로 수상했습니다.
필름 부문은 광고제의 마지막에 발표되는 가장 전통 있고 중요한 시상 부문으로
인상적인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보여준 영상 캠페인에 수여된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노션 베를린법인은 전쟁 사진작가 로버트 카파를 기념하는 로버트 카파 현대사진센터와 함께한
‘Capa vs. War’ 캠페인으로 동상 2개를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노션의 미국 크리에이티브 자회사 ‘데이비드골리앗(DG)’의 설립 25주년을 기념해 개최된
단독 행사에서는 슈퍼볼 캠페인 등을 제작해온 크리에이티브 회장 데이비드 안젤로가
소외 계층의 번창을 돕는 DG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현지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데이비드 안젤로 설립자/이노션 미국 자회사 DG이노션은 제 인생에서 가장 훌륭한 파트너였어요. 이 자리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이노션은 앞으로도 차별화한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무대에서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