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7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롱기스트 런 2024’ 캠페인 성황리에 마쳐

nav-menu
9회째 맞는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올해 1만 9천여 명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해 총 40만km 달려 지난 25일(토) 여의도에서 개최된 마라톤 대회 ‘파이널 런’ 끝으로 캠페인 대장정 마쳐 협동 챌린지 달성, 기부 참가권 구매 통해 적립한 3,000그루의 식재용 나무 기부 예정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인 ‘롱기스트 런 2024’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현대자동차는 10km 마라톤 대회인 ‘파이널 런(Final Run)’을 끝으로 지난 4월 26일(금)부터 이달 25일(토)까지 한 달간 진행한 ‘롱기스트 런 2024’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롱기스트 런은 2016년부터 시작해 9회째를 맞은 현대자동차의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캠페인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깨끗한 하늘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올해 캠페인에는 1만 9천여 명이 참여해 총 40만km를 달렸다.

이번 ‘롱기스트 런 2024’는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달리기·걷기 코칭 애플리케이션인 ‘런데이’ 앱을 통해 두 번의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는 ‘나무 뱃지 챌린지’ ▲81억명의 지구인들이 맑은 하늘을 위해 같이 달리자는 의미를 담아 참가자 전체가 8만 1,000km를 함께 달리는 ‘협동 챌린지’ ▲SNS 콘텐츠 공유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협동 챌린지에는 1만 2천여 명이 참가, 당초 목표했던 누적 거리 8만 1,000km를 훨씬 넘는 약 35만km를 달성하며 ‘롱기스트 런 2024’의 의미를 더했다.

캠페인의 대미를 장식하며 25일(토) 개최된 대규모 오프라인 마라톤 대회 ‘파이널 런’에는 총 5,000명이 참석해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서강대교까지 왕복하는 10km 코스를 달렸다.

올해 파이널 런에서 현대자동차는 참가자 전원에게 옥수수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티셔츠를 증정하고 행사 간 사용한 음료 페트병 및 캔을 제출하면 전용 굿즈를 제공하는 등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마라톤 대회와 함께 ▲사전 선정 고객 대상 아이오닉 5 일주일 렌탈 시승 및 마라톤 종료 후 귀가 이벤트 운영 ▲컬러풀 라이프, 르르르 뛰지컬 100, 블루멤버스존 등 현대자동차 주관 프로그램은 물론, ▲젝시믹스, 보스, 런데이 등 파트너사 주관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롱기스트 런 캠페인을 통해 2016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식재용 나무를 기부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협동 챌린지 달성(1,000그루), 1만원 기부 참가권 구매(2,000그루)로 적립한 총 3,000그루의 나무를 아이오닉 포레스트에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장 정유석 부사장은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롱기스트 런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 뉴스룸

group@hyundai.com

현대자동차그룹 뉴스룸의 기사와 이미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그룹 뉴스룸이 제공받은 일부 기사와 이미지는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HMG 운영정책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