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대한민국 전기차 전 세계를 휩쓸다!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가 3년 연속 ‘세계 올해의 차’를 석권하며 세계 시장에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세계 올해의 차’를 선정하는‘월드카 어워즈’는 세계 3대 자동차상 중의 하나로, 권위가 높은 시상식인데요.
김진아 리포터, 최근 10년 간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 자동차 그룹 중 가장 많은 ‘세계 올해의 차’를 배출했죠?
네, 현대자동차그룹이 이번 ‘세계 올해의 차’ 수상을 포함해 10년간 총 4회 수상하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입증했는데요,
세계 올해의 차 수상 기록! 함께 보시죠. 지난달 27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24 월드카 어워즈’에서 기아 EV9이 '세계 올해의 차'와 '세계 올해의 전기차'를 수상하고,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N브랜드 대표 모델 아이오닉 5 N이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에 선정됐습니다.
2022년 아이오닉 5, 2023년 아이오닉 6에 이어 올해 EV9까지 현대자동차그룹은 3년 연속 세계 올해의 차와
세계 올해의 전기차에 선정되는 기록을 썼습니다.
특히 세계 올해의 차는 2020년 텔루라이드에 이어 올해 EV9까지 총 4회 선정되면서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 10년간 글로벌 자동차그룹을 통틀어 가장 많은 세계 올해의 차를 배출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 10년간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기술력과 상품 경쟁력을 모두 인정받았네요.
현대자동차그룹은 다른 시상식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죠?
네, 현대자동차그룹은 월드카 어워즈뿐만 아니라 전 세계 주요 자동차 어워즈에서도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월드카 어워즈와 함께 세계 3대 올해의 차 시상식인 ‘북미 올해의 차’와 ‘유럽 올해의 차’를 포함해
영국, 독일, 캐나다 등 영향력 있는 6개의 올해의 차까지 범위를 넓히면 현대자동차그룹의 수상 실적은 가히 독보적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최근 10년간, 총 274개의 상 중에서 66개를 수상하며 1위를 차지했는데요.
2위 폭스바겐그룹의 33개를 두 배수로 앞선 압도적인 1위입니다.
브랜드별로 살펴보면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각각 28개, 27개 상을 받아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는데요,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도 현재 판매 중인 모든 모델이 1회 이상 수상하면서 총 11회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수상 모델을 보면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가 아이오닉 5 N을 포함해 10회 수상하며 1위에 올랐는데
최근 10년간 6개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차로 기록됐습니다. 기아 역시 EV9 6개, EV6 4개 등 전용 전기차 모델이 10개의 수상을 기록했고 제네시스는 GV60 1개,
GV70 전동화 모델이 1개, G80 전동화 모델이 1개의 수상을 기록했습니다.
수상 실적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며 2위를 크게 따돌린 점이 돋보이는데요.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가 이처럼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비결이 무엇일까요?
네, 현대자동차그룹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 기반 모델들이 그 중심에 있는데요,
E-GMP 기반 전용 전기차 모델들이 우수성을 인정받으면서 전 세계 시상식을 휩쓸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 2020년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면서, 수상 실적이 두드러졌습니다.
최근 3년간 현대자동차그룹은 6개 올해의 차 어워즈에서 총 41개 상을 수상하면서 자동차 그룹별 1위를 기록했는데요.
이 중 E-GMP 기반 전기차가 약 66 %인 27개를 수상하는 등 E-GMP 기반 전기차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같은 기간 북미·세계·유럽 등 3대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도 총 30개 상 중 13개를 E-GMP 기반 전기차가 수상하며,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E-GMP는 모듈화·표준화 개념을 도입해 다양한 차급으로 전개할 수 있고
최적 설계를 통해 안전과 공간을 모두 확보한 점이 특징인데요. 400/800V 멀티 급속충전 시스템과 V2L(Vehicle to Load) 기능을 지원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전동화 경험을 제공합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네요.
네, 현대자동차그룹은 뉴욕에서 제네시스 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콘셉트’ 등을 공개했는데요. 이처럼 현대자동차그룹이 선보일 혁신적인 차세대 전기차에 대해서도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면서 2030년 전기차 글로벌 톱3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합니다.
오늘 소식 전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