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024 호주오픈에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전개
테니스 4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2024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가 지난 28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기아는 호주오픈의 가장 오래된 후원사로 올해로 후원 23주년을 맞았는데요.
기아가 대회 기간 동안 호주오픈과 연계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했죠?
네, 기아는 2024 호주오픈 공식 차량 전달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함께 확인해 보시죠.
지난 11일, 기아가 호주 빅토리아주 멜버른 파크에서 2024 호주오픈 공식 차량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전달된 차량은 EV9 15대와 EV6 10대, 쏘렌토 95대, 카니발 10대 등 총 130대로, 대회 기간 중 관계자들의 이동과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활용됐습니다.
레이튼 휴이트 / 前 전 호주 국가대표 20년간 선수 생활을 하면서 호주오픈을 후원하는 믿음직한 브랜드 기아가 있어 든든했습니다. 공식 차량들도 정말 좋고 매년 더 발전하는 것이 보입니다. 기술은 말할 것도 없고요. 기아의 차량, 픽업 서비스, 기사분들 덕분에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됐습니다. 그로 인해 선수들은 훨씬 더 편안하고 즐겁게 경기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아는 기아 전동화 플래그십 EV9의 혁신성을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의 부스를 설치하고 호주에서 ‘더 기아 EV9’의 본격적인 론칭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EV5 콘셉트 모델도 호주에서 최초로 공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세드릭 코넬리스 / CCO / 호주오픈조직위원회기아와 호주오픈은 많은 시너지를 창출해왔습니다. 우리는 23년동안 함께 성장해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접점을 만들어 왔고 기아는 기업과 팬들의 참여에서부터 대회 운영에 이르기까지 호주오픈이 멋진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해왔습니다. 23년 간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우리의 목표는 함께 발전하고 혁신해 나가는 것이며 이를 통해 호주오픈이 전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이자 스포츠 이벤트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기아는 ‘우버 원(Uber One)’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EV9과 EV6의 시승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대회 기간 EV9과 EV6 총 30대를 운영했습니다.
또 이번 대회 기간에는 세계적인 테니스 스타이자 기아의 브랜드 글로벌 홍보대사인 라파엘 나달과의 파트너십 20주년을 기념해 캠페인 영상도 선보였는데요.
네, 라파엘 나달을 통해 테니스에 대한 열정과 영감을 이야기하는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유튜브와 공식 소셜미디어에서 공개했습니다.
편지를 주고받는 형식의 영상으로 제작된 브랜드 캠페인 ‘디어 테니스(Dear Tennis)’는 메인 영상인 ‘디어 테니스’와 파트너십 헌정 영상인
‘디어 라파(Dear Rafa)’, 테니스 주니어, 현역 테니스 선수, 레전드 선수 등 그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신시어리 테니스(Sincerely Tennis)’로 구성됐습니다.
한편, 기아는 전 세계 34개 국가에서 기아 고객, 인플루언서, 볼키즈 등 총 170명을 초청해 대회 관람과 멜버른 파크 투어 등 특별한 경험도 선사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의 여파로 3년간 중단됐던 볼키즈 선발을 국내에서 재개해 20명의 볼키즈에게 경기 관람과 멜버른 문화투어 등 체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기아가 가장 오래된 후원사답게 이번 호주오픈에서도 정말 다채로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네요.
네, 특히 2024 호주오픈에서 EV9과 EV5 콘셉트 모델을 선보이며 전동화 선도 브랜드임을 전 세계에 각인시켰습니다.
네, 기아가 앞으로도 호주오픈과의 각별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테니스 문화를 발전시키고 기아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려 나가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오늘 소식 전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