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유럽 시장 공략 전략 발표
지난 4일, 현대모비스가 독일 뮌헨에서 열린
유럽 최대 모터쇼 독일 ‘IAA 모빌리티 2023’ 프레스데이 발표회에서
‘MOBIS MOBILITY MOVE 2.0’을 주제로 유럽 시장 전략을 소개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배터리시스템과 PE시스템 등 전동화 핵심 부품을 비롯해,
차세대 샤시 기술, 커넥티비티 등 3대 솔루션으로 유럽 모빌리티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유럽 시장은 기술 평가에 엄격한 완성차 메이커가
다수 포진해 있어 하이테크 분야에서 ‘기회의 땅’이기도 한데요.
악셀 마슈카 부사장 / 현대모비스 영업부문유럽에서의 다음 행보인 ‘MOBIS MOBILITY MOVE 2.0’ 을 통해 현대모비스는 유럽의 전략 자동차 시장에서 발판을 강화해 나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유럽 시장에서 성장을 이끌 3가지 핵심 기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는 전동화 기술이며 나머지는 X-By Wire, 커넥티비티 기술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조향과 제동 같은 차량 조작에 필수적인 기능을
기계식에서 모두 전자식으로 바꾸는 차세대 샤시 기술, X-By Wire와
차량과 외부 환경이 실시간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5G 기반 V2X 통합제어 기술 등 핵심 솔루션을 유럽 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미 폭스바겐에 대규모 배터리시스템 수주에 성공한
현대모비스의 올해 유럽 지역 수주 목표는 지난해 실적보다 2배 이상 증가한 12억 9천 만 달러인데요.
현대모비스는 오는 2030년까지 유럽 시장에서
연평균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목표로 나아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