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3년 상반기 Forum Kia
다가온 인공지능의 시대, 우리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기아가 지난 23일, AI에게 인류의 미래를 묻는다는 주제로 포럼을 진행했습니다.
실장 이상 임원 약 110명이 참여한 Forum Kia는 기아의 모든 리더가 참여해 회사의 경영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최신 비즈니스 트렌드를 학습하는 행사인데요.
최근 챗GPT 열풍과 함께 인류의 새로운 동반자로 떠오른 생성형 AI!
이번 포럼에서는 챗GPT 및 다양한 생성형 AI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AI가 가져올 미래의 변화를 느껴볼 수 있었는데요.
이건복 상무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렇게 변화를 선도하고 인공지능이나 새로운 기술에 관심을 갖는 것만으로도 이미 변화가 시작됐다고 생각합니다. 변화를 이해하고 잘 수용해 실제 고객에게 도움 되는 제품이 만들어질 것으로 생각하고요. 이러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제대로 된 실체를 파악해 그것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정확한 이해와 올바른 사용이 된다면 실제 앞으로 미래를 만드는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이러한 기술을 훌륭하게 적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AI가 어떻게 우리의 삶을 바꾸어 갈 것인지 빅테크 기업의 미래 전략 등에 대해
심도 있게 살펴보고, 기아의 대응과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전문가의 강연과 질의응답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이준기 교수 /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디지털 시대를 맞이해 모든 산업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자동차산업은 자율주행차 전기차 등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결합하며 토탈산업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단순 기계 산업에서 완전히 새로운 산업으로 변화되는 모습인데요. 오늘 포럼을 통해 기아가 디지털 인공지능 시대에서 더 앞서나가는 큰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랍니다.
임직원분들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는 Forum Kia의 강연 영상은 향후 러닝라운지를 통해서 제공될 예정인데요.
팀장 이상의 리더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하반기 포럼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