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리더서포트보드 Kick–Off 워크숍
기아의 건강한 조직문화를 위한 Kick–Off 워크숍이 기아 81개 실, 총 241명의 멤버들과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구성원들이 리더에게 리더십과 조직 운영에 대해 정기적으로 제언하는 리더 서포트보드 활동!
이번 Kick–Off 워크숍은 지난 2월 27일에서 4월 7일까지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리더서포트보드 활동의 시작을 알렸는데요.
실장, 서포트보드 멤버들은 한 해 동안 실의 조직 운영 방향성에 대해 토론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김경호 상무 / 기아 HR운영실제가 생각하는 조직문화 활동은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 조직의 리더와 구성원이 함께 밑그림을 그리는 작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번 리더서포드보드 활동을 통해 진정한 소통을 기반으로 조직의 문제를 진단하고 개선 방향을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요. 한발 더 나아가서 기아 조직 문화의 지향점인 고객, 사람 중심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마중물이 되었으면 합니다.
서포트보드 멤버들이 조직을 관찰하고 이를 바탕으로 조직 운영방식과 리더십 변화에 관해 제언하면, 이를 바탕으로 조직 운영이 변화되는 방식인데요.
위세라 매니저 / 기아 HR운영2팀이번 리더서포트보드 활동을 통해서 저희 구성원들이 정말 즐겁고 일하기 좋은 환경에서 업무에 몰입할 수 있게 일조하는 역할을 하고 싶고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실장님과 우리 구성원들을 잘 관찰하고 제언할 수 있을지에 대한 막연함이 있었는데 이번 Kick–Off 세션을 통해 그런 것들에 대한 팁을 많이 얻을 수 있을 것 같은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기아는 리더서포트보드 활동을 1년간 지속하며 다양한 역량향상 교육과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컨퍼런스도 준비 중인데요.
기아에 리더서포트보드가 가져올 건강하고 다채로운 변화!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