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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 스웨덴 윈터 테스트 드라이빙 영상

북극에서 차로 한 시간가량 이동하면 나오는 아르예플로그는 영하 30도의 강추위를 느낄 수 있는 스웨덴에 위치한 자그마한 도시인데요. 하지만 이 추운 날씨도 녹여버릴 특별한 드라이빙 테스트가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테스트의 주인공은 아이오닉 5 N인데요! 다이내믹한 아이오닉 5 N의 윈터 드라이빙 테스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2022년 세계 올해의 차로 선정된 아이오닉 5의 고성능 모델인 '아이오닉 5 N'! 특히 현대차 N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사륜구동 기반의 고성능 전기차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혹한의 동계 평가를 받게 된 아이오닉 5 N은 윈터 드라이빙 테스트에 참석한 이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Albert Biermann / 현대자동차그룹 테크니컬 어드바이저모든 현대자동차 모델들은 이곳 스웨덴 라플란드 북부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5 N은 매우 특별한 테스트였는데요. 아이오닉 5 N은 가변 토크 분배, e-LSD, 드리프트 모드와 같은 많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북유럽 스칸디나비아의 고객들을 위한 매우 강력하고 일상적인 스포츠카와 같은 새로운 기능들을 많이 제공할 예정입니다. 저희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의 운전자가 운전의 재미와 안전을 기반으로 다이내믹하고 재밌는 주행이 가능한 데일리 및 스포츠카를 탄생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낮은 마찰력의 얼음 표면 위에서도 안정감을 유지하는 아이오닉 5 N의 매력에 참석한 기자들의 호평도 이어졌는데요. Paul Maric / CarExpert 기자이번 현대차에서 제공한 윈터 테스트 드라이빙 기회를 통해 이번 모델이 어떻게 작동하고 설계되었는지 확실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기존과는 다른 특별하고 유익한 경험이었고, 현대차 연구원분들을 통해 많이 배웠습니다. 단순히 10분 정도 운전하는 테스트 드라이브를 떠나서 이 차가 무엇이고, 우리에게 어떤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지 알 수 있는 정말 환상적인 기회였어요! Andrew Krok / Car and Driver 기자계절에 맞게 탄생한 현대차 아이오닉 5 N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프로토타입 자동차로 겨울 주행을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겨울에 대비한 모델을 준비하는 데 있어서 실제로 어떤 노력과 시간이 들어가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E-GMP 듀얼 모터 아키텍처와 모터스포츠에서 파생된 기술력을 결합해 탄생한 사륜구동 기반의 N 브랜드 차량은 고성능 전기차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편, N 브랜드는 아이오닉 5 N의 티저를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오는 7월, 아이오닉 5 N 월드 프리미어 공개를 앞두고 있는데요. Till Wartenberg 상무 / 현대자동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아이오닉 5 N은 당사의 첫 번째 전동화 N 차량입니다. 많은 계획과 전략적 사고가 이 차에 들어갔기 때문에 저희 모두이게 매우 특별합니다. ‘코너링 악동’, ‘레이스 트랙 주행 능력’, ‘일상의 스포츠카’라는 틀 아래 이번 모델은 '운전의 재미'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아이오닉 5 N은 우리에게 큰 의미가 있습니다. 현대차의 첫 번째 고성능 전동화 N 모델이자 다양한 즐거움과 운전의 다이내믹함을 전달할 것입니다. 이것이 전 세계 팬들을 유혹하고 우리 N 모델을 기다리게 하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아이오닉 5 N이 글로벌 전기차와 고성능 자동차 시장에서 과연 어떤 활약을 펼쳐나갈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