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5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미국 U.S.뉴스 2023 최고의 패밀리카에서 다수의 수상을 기록하다

현대자동차그룹
nav-menu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미국 〈U.S. 뉴스 & 월드 리포트〉가 발표한 ‘2023 가족을 위한 최고의 자동차’에서 가치 있는 수상을 기록했다. 세단부터 3열 SU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 소식을 알린 현대차그룹의 차종들을 소개한다.

현대차와 기아의 화려한 수상 기록은 지금도 전 세계 곳곳에서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14일에는 미국의 대표적인 주간 뉴스 매거진인 〈U.S. 뉴스 & 월드 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 이하 U.S. 뉴스)〉가 선정한 ‘2023 가족을 위한 최고의 자동차(Best Cars for Families)’ 어워드에서 총 5대의 현대차그룹 차종들이 이름을 올렸다. 


미국 〈U.S. 뉴스〉는 해마다 최고의 자동차 어워드(Best Car Award)를 진행한다. 해당 어워드는 소비자에게 정확한 신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가격 대비 가치가 우수한 자동차(Best Cars for the Money), 가족을 위한 최고의 자동차(Best Cars for Families),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Best Vehicle Brands)’ 등을 선정해 발표한다.

지난 3월 14일, 〈U.S. 뉴스〉는 2023 가족을 위한 최고의 자동차(Best Cars for Families) 어워드의 결과를 공개하며 최종 우승 차량을 발표했다. 해당 어워드는 차량의 크기, 바디 타입, 파워트레인 등에 따라 총 9개 부문으로 구성됐으며, 〈U.S. 뉴스〉는 총 92종의 신차를 대상으로 패밀리카 용도에 부합하는 안전성, 신뢰성, 실내 공간, 편의성, 주행 성능 등을 꼼꼼하게 평가해 최종 우승 차량을 선정했다. 각 부문에서 우수한 상품성과 뛰어난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한 현대차그룹의 차종들을 소개한다.

현대차 싼타페, 가족을 위한 최고의 2열 SUV 선정

우선 현대차 싼타페는 ‘가족을 위한 최고의 2열 SUV(Best 2-Row SUV for Families)’ 부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싼타페는 〈U.S. 뉴스〉의 자체 조사에서 10점 만점 중 8.3점을 받아 상위권을 기록했으며 넓은 실내 공간, 풍부한 편의 사양, 경쟁 차량 대비 뛰어난 연비 등이 수상의 이유로 손꼽혔다. 또한 싼타페는 ‘2023 가격 대비 가치가 우수한 자동차(Best Cars for the Money)’ 어워드에서도 동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결국 싼타페는 두 가지 어워드를 동시에 석권하며 우수한 상품성을 입증했다.

기아 K5, 가족을 위한 최고의 중형차 선정

기아 K5는 ‘가족을 위한 최고의 중형차(Best Midsize Car for Families)’ 부문에 최종 선정돼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이는 결선에 함께 오른 도요타 캠리와의 치열한 경쟁 끝에 달성한 성과다. 기아 K5는 〈U.S. 뉴스〉의 자체 조사에서 10점 만점 중 8.3점을 받았다. 다양한 호평 요소 중에서도 편안한 시트, 부드러운 승차감, 풍부한 편의 사양,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K5의 강점으로 지목됐다. 또한 K5 역시 ‘2023 가격 대비 가치가 우수한 자동차(Best Cars for the Money)’ 어워드에서 동일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K5는 미국 시장에서 가장 가치 있는 중형 세단으로 자리매김했다.

기아 EV6, 가족을 위한 최고의 전기차 선정

기아 EV6는 ‘가족을 위한 최고의 전기차(Best Electric Vehicle for Families)’ 부문에 최종 선정돼 화려한 수상 기록을 이어갔다. 특히 이번 수상은 신설된 전기차 부문에 EV6가 첫 번째 우승 차량으로 기록돼 그 의미가 더욱 깊다. 기아 EV6는 〈U.S. 뉴스〉의 자체 조사에서 10점 만점 중 무려 8.7점을 받았다. 〈U.S. 뉴스〉는 EV6 특유의 우수한 주행 성능과 긴 주행 거리, 그리고 영리한 첨단 안전 사양과 우수한 충돌 안전 성능 등을 EV6 고유의 매력으로 언급했다. 

현대차 투싼, 가족을 위한 최고의 콤팩트 SUV 선정

현대차 투싼은 ‘가족을 위한 최고의 콤팩트 SUV(Best Compact SUV for Families)’ 부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U.S. 뉴스〉는 10점 만점 중 8.5점을 투싼에 부여했으며 넓은 실내 공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다양한 편의 사양, 균형 잡힌 핸들링, 뛰어난 연비 등을 장점으로 언급했다. 무엇보다 투싼은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우승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한 셈이다. 

기아 텔루라이드, 가족을 위한 최고의 3열 SUV 선정

기아 텔루라이드는 ‘가족을 위한 최고의 3열 SUV(Best 3-Row SUV for Families)’ 부문에 다시 한번 선정돼 전통적인 강자임을 입증했다. 이번 수상으로 무려 4회 연속 우승이라는 진기록을 세운 것이다. 텔루라이드는 〈U.S. 뉴스〉의 자체 조사에서 10점 만점 중 8.7점을 기록했으며 넓은 실내 공간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안락한 승차감과 핸들링, 편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다양한 편의 사양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처럼 현대차와 기아는 미국 〈U.S. 뉴스〉의 2023 가족을 위한 최고의 자동차 어워드에서 놀라운 성과를 남겼다. 현대차그룹은 총 9개 부문 중 과반이 넘는 5개 부문에 선정돼 해당 어워드에서 이목을 끌었다. 특히 올해에는 3개의 차종이 선정된 기아가 자동차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상을 받았고, 현대차가 2개의 차종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 밖에도 전기차 부문 최초 수상을 기록한 기아 EV6와 4회 연속 우승 타이틀을 거머쥔 텔루라이드 등 현대차그룹 차종의 다양한 진기록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우수한 상품성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약진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HMG 저널 운영팀

group@hyundai.com

HMG 저널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CCL) 2.0 정책에 따라 콘텐츠의 복제와 배포, 전송, 전시 및 공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저작권에 의해 보호됩니다. 단, 정보 사용자는 HMG 저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개인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MG 운영정책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