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30 제네시스

다양한 프리미엄 사양으로 완성도를 높인 2022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nav-menu
제네시스 G80가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프리미엄 편의 및 안전 사양을 두루 갖춘 2022 제네시스 G80는 제네시스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역동적인 우아함을 담은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통해 글로벌 럭셔리 세단으로 자리매김한 제네시스 G80가 2022년형으로 거듭났다. 프리미엄 편의 사양을 비롯해 최첨단 안전 사양인 ADAS, 공조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차량 전반의 상품성 개선으로 완성도를 더욱 높인 것이다. 섬세한 부분까지 개선을 이룬 2022 제네시스 G80는 제네시스 특유의 감성과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7개의 공기주머니로 구성된 에르고 모션 시트가 동승석에도 적용된다

우선 2022 제네시스 G80는 대형 럭셔리 세단에 걸맞은 고급 편의 사양들이 새롭게 적용됐다. 대표적인 변화는 동승석에도 적용된 에르고 모션(Ergo Motion) 시트다. 에르고 모션 시트는 7개의 공기주머니를 시트 내부에 적용해 주행 모드별 최적의 운전 자세를 잡아주고, 체형에 꼭 맞춘 시트 설정으로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한다. 또한 새롭게 적용된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Ⅱ는 장시간 주행 시 시트의 엉덩이와 허리 쿠션을 자동으로 조절해 탑승객의 피로를 줄이고 졸음을 방지한다.

후석 탑승객을 위한 무선충전 기능이 새롭게 적용됐다

후석 탑승객을 위한 편의 사양도 확대됐다. 뒷좌석 센터 콘솔에 스마트폰 무선충전 기능을 추가하고(2열 컴포트 패키지 Ⅱ 적용 시), USB 포트를 기존 1개에서 2개로 늘려 스마트 기기의 사용성을 개선한 것이다.

2022 제네시스 G80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ADAS의 상품성을 개선해 고객 편의와 안전을 확대했다

다음으로 눈에 띄는 변화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의 상품성 개선이다. ADAS는 주행 중 최소한의 안전을 보장하고 주행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덜어주어 소비자 수요가 높은 안전 사양이다. 제네시스 G80 역시 ADAS를 비롯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폭넓게 적용하고 있으며, 그중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Ⅱ,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ISLA)의 기능을 개선했다.

다이내믹 월, 목적지, 경유지 표시를 개선해 시인성을 높인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G80의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다이내믹 월(Dynamic Wall) 표시로 갈림길 회전 안내 시인성을 높이고, 목적지 및 경유지 표시 개선, AR 뷰 자동 전환 기능을 더해 완성도를 더욱 끌어올렸다. 아울러 ADAS 연동 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및 전방 충돌 경고(FCW) 표시도 개선했다.

원터치 턴 기능을 적용해 고속도로 차로변경 보조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고속도로 주행보조 Ⅱ는 차로 변경 기능의 작동 방법을 바꿔 사용성을 더욱 높였다. 기존에는 방향지시등 레버를 올리거나 내린 상태를 1초 이상 유지해야 했으나, 이제는 원터치로 작동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차로 변경 대기 모드를 추가해 즉시 차로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적정 조건을 만족할 때까지 대기(최대 2초)한 뒤에 차로 변경을 수행하게끔 개선했다.

도로별 제한 속도를 인지하고 차량 속도를 스스로 제어하는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ISLA)는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는 전방 카메라 또는 내비게이션 정보를 바탕으로 제한속도를 파악하고 초과 주행 시 클러스터를 통해 경고하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작동 시엔 스티어링 휠의 +/- 버튼을 눌러 원터치로 차량 속도를 설정할 수 있게 돕는 기능이다.

가솔린 2.5 터보 모델은 19인치, 20인치 휠 선택 시 모노블럭 브레이크가 적용된다

이 밖에도 2022 제네시스 G80는 차량 전반에 걸친 섬세한 업그레이드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차별화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우선 기존에 가솔린 3.5 터보 모델만 선택이 가능했던 모노블럭 브레이크를 가솔린 2.5 터보 모델에도 확장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4P 캘리퍼로 구성된 모노블럭 브레이크는 우수한 제동력은 물론, 뛰어난 내구성과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또한 브레이크 캘리퍼에 각인된 제네시스 로고로 디자인적으로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모노블럭 브레이크는 가솔린 2.5 터보 모델에서 19인치, 20인치 휠 선택 시 적용되며, 역동적인 동력 성능에 비례한 우수한 제동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폭넓게 적용된 기본 사양도 눈여겨볼만하다. 2022 제네시스 G80는 깨끗하고 안전한 공기질을 유지하는 향균 필터, 재활용 PET 및 나일론 원사를 활용한 친환경 내장재 등을 기본으로 적용해 차량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또한 G80의 모든 트림은 제네시스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GCS를 5년간 무료로 제공하며 SOS 긴급출동, 에어백 전개 자동 통보, 월간 리포트,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제공하는 GCS 라이트 서비스의 5년 연장도 무료로 제공한다.

HUD의 UX 및 GUI를 개선하고 OTA 무선 업데이트 기능으로 편의성을 확대했다

고객의 편리를 위해 개선된 사용성의 변화도 이뤄졌다.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의 UX 및 GUI 개선으로 시인성을 더욱 높였고,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뿐만 아니라 클러스터와 HUD에도 무선 업데이트를 도입해 추후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이외에도 뒷좌석 센트럴 락/언락 버튼을 추가해 뒷좌석 탑승객의 편의 및 안전성을 높이는 등 세세한 업데이트로 완성도를 높였다.

아울러 2022 제네시스 G80에는 신규 컬러인 마칼루 그레이가 새롭게 적용된다. 마칼루 그레이는 무광과 유광 타입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 기존의 멜버른 그레이 무광 컬러와 카본 메탈 유광 컬러를 대체한다. 짙은 컬러감이 특징인 마칼루 그레이는 특유의 중후한 느낌으로 G80의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을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2022 제네시스 G80는 전반적인 상품성 개선으로 차별화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핵심 모델이자 성공적인 세대교체로 지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제네시스 G80. 새로운 2022 제네시스 G80는 이처럼 고급 사양을 확대해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은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채로운 편의 장비 추가는 물론 뒷좌석 승객까지 고려한 섬세한 개선에서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럭셔리 세단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

HMG 저널 운영팀

group@hyundai.com

HMG 저널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CCL) 2.0 정책에 따라 콘텐츠의 복제와 배포, 전송, 전시 및 공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저작권에 의해 보호됩니다. 단, 정보 사용자는 HMG 저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개인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MG 운영정책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