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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현대자동차그룹은 혁신 성장을 위해
미래 자동차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술 개발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퀴 없이 달리다, 자기부상열차

현대자동차그룹은 2006년 국내 기술로 자기부상열차 실용화 모델을 개발했으며
2016년 인천국제공항 자기부상열차가 개통되면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자기부상열차 생산 기술력과 상용화 실적 등을 통해 시장 공략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기부상열차 이미지

현대자동차그룹의 자기부상열차 에코 비의 아랫부분은 선로를 감싸는 구조로 되어 있어 탈선의 위험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곡선 구간에서 바퀴 하나가 어긋나면 뒷바퀴도 동시에 빠지는 바퀴 열차와 같은 위험이 없는 셈이죠. 또 레일과 마찰이 없어 진동, 분진, 소음 등이 없는 친환경 교통수단입니다. 자기부상열차의 실내소음은 65dB 이하로 70dB 이상의 고무차륜열차에 비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에코 비의 가장 큰 특징은 도심지 사생활 보호를 위해 자동으로 창문흐림장치(Mist Window)가 가동되어 사생활 보호 지역에 열차가 들어서면 자동으로 창문이
흐려집니다.

Key Tech

  • 부상제어 기술 차량이 궤도와 일정 공극 유지를 위한 제어 기술

  • 알루미늄 차체 설계 제작 기술 차량 중량 저감을 위한 최적의 설계 및 제작 기술

  • 조향기술 자기부상열차가 곡선주행 시 선로를 따라 대차를 정렬 시키는 기술

  • 추진제어기술 선형유도전동기의 특성상 발생되는 추진력과 흡인력(부상제어에 악 영향)을
    고려하여 최적의 추진력을 제어하는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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