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기타

현대자동차그룹은 혁신 성장을 위해
미래 자동차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술 개발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조산업 혁신의 미래를 열다, 스마트 팩토리

4차 산업혁명의 시대, 국내 제조산업은 또 한번의 혁신과 재도약의 기회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세계최고 수준의 자동화 생산공장을 보유, 운영하고 있는 현재자동차그룹은 미래 제조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연구 활동으로 스마트머신, 빅데이터, 인공지능이 융합된 혁신적 스마트공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Smart Monitoringm, Smart Machining 설명 이미지

Key Tech

  • 빅데이터 스마트보전 설비 다운타임의 최소화는 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항목 입니다.
    공작기계를 직접 설계, 개발하고 전세계 공장에서 이를 운영하며 쌓은 기계 제조, 운영기술을 가진 현대자동차그룹은 4차 산업혁명시대 생산공장의 스마트화를 가장 앞서 실행하고 있으며 수집된 설비데이터와 운영 정보의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생산설비의 예지보전을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신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 인공지능 스마트머신 현대자동차그룹은 2016년 부터 시작된 국책과제 ‘CNC 공작기계용 Unified HMI 및 스마트 가공시스템 운용기술 개발’로 기존 현대위아 CNC(iTROL+)에 인공지능을 결합, 개선 발전시키고 있으며, 유럽연구센터를 통해 세계 최고수준의 정밀도를 자랑하는 금형 가공용 5축 머시닝센터인 XF시리즈를 성공적으로 개발하였습니다.
    특히 XF2000 장비는 EMO 하노버 2017’에서 국내기업 사상최초로 ‘MM 어워드(MM Awards) 2017’ 밀링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장비의 우수성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 기술혁신>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