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자율주행

현대자동차그룹의 자율주행 기술개발 철학은
보다 많은 고객에게 최고의 안전을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최대의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상상이 현실이 될 자율주행 기술을 현대자동차그룹이 함께 하겠습니다.

시트가 움직인다, 자율주행 시트

자율주행 4단계 이상이 실현되면 우리는 더 이상 운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자율주행 시대의 자동차 실내공간 변화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운전하는 공간에서 휴식, 회의, 취침 공간 등으로
자동차 실내의 기능이 확장됐을 때 변화될 시트의 움직임과 기능, 형태 등을 선제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시대에는 자동차의 겉모습뿐 아니라 자동차 내부는 ‘움직이는 공간’의 개념으로 새롭게 변모할 것입니다.
그 시기에는 자동차 안에서 마음껏 독서하고 휴식하고 업무를 처리하는 공간으로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 공간의 중심에 시트가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시대에는 운전석을 180도로 회전시켜 회의모드로 전환될 수 있도록 하는 스위블 메커니즘과 적재모드로 변환시킬 수 있도록 시트를 이동시키는 롱 슬라이드 등의 메커니즘의 변화가 두드러지며, 원활한 공간 활용과 시트 이동을 위해 슬림화, 경량화가 동반되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승객 개개인에 맞춘 다양한 편의기능의 발전을 통해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자동차 시트의 역할이 진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Key Tech

  • 시트조절 메커니즘 4단계 이상 자율주행 시 차안에서의 휴식/취침 등
    다양한상황에 맞춰 시트 이동/회전
    (스위블 메커니즘, 롱 스라이드, 시트 회전 등)

  • 맞춤형 편의기능 단순한 기능을 넘어 승객의 감성품질에 부합하는
    승객맞춤형 편의기능
    (시트 온습도 체적 제어, 다양한 마사지 기능 등)

  • 슬림화 경량화 원활한 이동/회전과 다양한 편의 부품 장착을 위해
    시트의 슬림화
    (플라스틱 프레임, 패드리스 쿠션 등)

> 기술혁신> 자율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