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자율주행

현대자동차그룹의 자율주행 기술개발 철학은
보다 많은 고객에게 최고의 안전을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최대의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상상이 현실이 될 자율주행 기술을 현대자동차그룹이 함께 하겠습니다.

자율주차

현대자동차그룹은 고속도로 및 도심 자율주행 뿐만 아니라 자동으로 주차까지 완료하는 통합적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통해
주행부터 주차까지 모든 것이 자율주행으로 수행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현대∙기아차 뿐만 아니라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트론 등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금 이 순간에도 관련 기술 연구 개발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주차도 버튼 한방이면 끝!
운전자 대신 알아서 주차해주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RSPA)'이 떴습니다.
갓 면허를 딴 초보 운전자도 몸이 불편한 노약자도 걱정마세요.
당신이 자동차 밖에 있더라도 직각 주차, 평행 주차 전부 대신 해드릴게요.
보고도 믿기 힘든 현대자동차 넥쏘(NEXO)의 RSPA 기능, 전격 공개!

자율주차의 시작,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시스템 (RSPA, Remote Smart Parking Assist)

2018년 3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이 넥쏘에 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스마트키를 연동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현대∙기아차의 주도로 현대모비스와 공동 개발한 기술로 운전자가 탑승 또는 하차한 상태에서 주차와 출차를 보조하는 편의 기능입니다. 운전자가 차량에서 하차 후, 스마트키의 작동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스스로 주차를 수행하며, 직각/평행 주차는 물론 출차 시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하차한 후 명령을 내리면 공간을 찾아 완전자율주차를 시작합니다!

자율주차의 완성, 자율 발레파킹 (AVPS, Automated Valet Parking System)

현대∙기아차는 더 편리한 주차를 위해 자율주차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차량의 자율주행 센서를 이용해 마치 믿음직한 발레파킹을 맡기는 것 같은 편리함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운전자 없이 스스로 이동하여 주차공간을 탐색하고
주차는 물론 출차까지 진행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전기차 충전이 필요하면 알아서 충전지역으로 이동 후, 충전이 끝나면 다음 차량을 위하여 이동 주차하는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Key Tech

  • 자율주행
  • 무인 주/출차
  • 정밀 주차지도,
    측위 인프라
  • 주차관제,
    카클라우드 서비스

> 기술혁신> 자율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