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자율주행

현대자동차그룹의 자율주행 기술개발 철학은
보다 많은 고객에게 최고의 안전을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최대의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상상이 현실이 될 자율주행 기술을 현대자동차그룹이 함께 하겠습니다.

스스로 예방하고 제어하다, 능동 안전

사고 발생 시 승객 보호 목적으로 시작된 자동차 안전은 사고가 나지 않도록 운전자를 돕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사고 위험 감지 시 자동차 스스로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고 브레이크를 밟거나 핸들을 조작하는 기능 등과 같은
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는 그 기술의 총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보편적 안전’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고 양산차에 적용해 안전 수준을 높이면서 자율주행의 실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Key Tech

  • 전방 충돌방지 보조
    (FCA, Forward Collision-avoidance Assist)
    주행 중 전방 장애물과의 충돌 방지를 목적으로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고 제동/조향을 제어하는
    주행안전 시스템

  • 차로 이탈방지 보조
    (LKA, Lane Keeping Assist)
    주행 중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차로를
    이탈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조향을 제어하는 주행안전 시스템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BCA, Blind-spot Collisionce-avoidance Assist)
    차로 변경 시 측방/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방지를
    목적으로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고 제동/조향을
    제어하는 주행안전 시스템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
    후진 출차 시 측방에서 다가오는 장애물과의 충돌 방지를 목적으로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고 제동을 제어하는 주차안전 시스템

  • 주차 충돌방지 보조-후방
    (PCA-R, Parking Collision-avoidance Assist-Reverse)
    주차/출차 및 저속 후진 중 후방 보행자 및 장애물과의 충돌방지를 목적으로
    운전자에게 위험을 경고하고 제동을 제어하는 주차안전 시스템

  • 하이빔 보조
    (HBA, High Beam Assist)
    야간·저조도 상황에서 타 운전자의 눈부심을 최소화하면서 전방 가시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차량의 하이빔 작동여부를 제어하는 주행안전 시스템

  • 로우빔 보조
    (LBA, Low Beam Assist)
    야간·저조도 상황에서 전방 가시거리를 확대하기 위해 차량의 추가램프 작동과
    로우빔 방향을 제어하는 주행안전 시스템

> 기술혁신> 자율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