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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소재

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 혁신 트렌드 분석과 신소재 기술 연구 개발을 통해
효율성과 친환경성으로 미래를 이끌고자 합니다.

첨단 소재로 차세대 기술을 구현하다, 미래차 혁신소재

현재 자동차는 자동차의 개념을 뒤집을 만큼의 큰 변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이 도입되면서 자동차에 쓰이는 소재는 다양해지고 달라져야 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모든 것의 기초가 되는 소재의 원천기술과 응용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커넥티드, 친환경차, 자율주행

자동차의 미래는 자율주행, 커넥티드, 친환경의 키워드로 대변되고 있습니다.
주위의 상황에 맞게 자동차가 스스로 운행하며 외부환경과 연결되어 있는 자율주행차, 커넥티드카 그리고 친환경차인 수소전기차, 전기차 등이 가까운 미래에 자동차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입니다.

이러한 미래차와 관련된 기술은 다양한 소재로 구성된 부품을 통하여 구현되기 때문에 신소재의 개발로부터 시작됩니다. 또한 기존의 전통적인 금속, 고분자의 소재로는 혁신 기술의 기능을 구현하기 힘들기 때문에 새로운 기능의 소재 개발이 필요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소재 단위에서의 연구를 통해 미래차 혁신소재의 원천기술, 응용기술, 공정기술을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세대 미래기술을 창출해 내는
혁신을 이끌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Key Tech

  • 자율주행/커넥티드용 전자기파 제어 소재 자율주행/커넥티드카를 구현하기 위해서 전파, 적외선, 가시광선 등 전자기파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송수신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기술은 소재의 전자기 특성 제어 기술, 분자배열
    제어 기술, 메타머티리얼 등이 핵심 기술입니다.

  • 전장 모터용 희토류(NdFeB) 영구자석 친환경차 증대 및 차량 전동화에 따라 전장 부품의 핵심인 영구자석 소재의
    고성능화가 필요합니다. 일반 페라이트자석 대비 3~4배 강한 자기 특성을 지니는
    희토류 영구자석에 신합금/신공법을 접목시켜 전장부품의 고효율/소형화를 통해
    연비 개선이 가능합니다.

  • 수소전기차용 연료전지 소재 현재보다 높은 성능, 내구성, 안정적 구동 성능의 수소전기차용 연료전지 개발을 위해 촉매와 분리판의 성능 향상이 필요합니다.
    수소.산소반응을 일으키는 촉매입자를 원자 단위로 소재에 증착 하는 기술,
    나노 단위의 전도성 카본 형성 기술 등을 통해 연료 전지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 차세대 전력반도체용 소재 전력반도체는 전기 에너지를 변환.처리.제어하는 반도체로서 친환경차,
    자율주행차량의 전력변환시스템에 많이 사용됩니다.
    SiC, GaN계의 소재가 적용된 차세대 전력반도체는 내전압, 전류값, 작동온도가
    개선되어 전력 효율과 연비를 향상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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