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은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꿈꾸며,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가는 사회공헌을 실천합니다.
비전 & 슬로건
현대자동차그룹은 고객, 사회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앞으로의 사회공헌활동에 변화하는 사회상과 시대적 과제를 반영하고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새로운 사회공헌 중장기 비전을 선포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은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조하고 공유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을 집약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으로
‘함께’는 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파트너십을, ‘움직이는’은
발전지향적이고 지속적인 변화에 대한 의지를, ‘세상’은 세계
방방곡곡에 전해질 현대자동차그룹의 사랑과 꿈을 그리고 있습니다.
‘함께 움직이는 세상’은 이웃과 함께 사회와 함께 사랑과 실천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슬로건입니다.
대표사업
현대자동차그룹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6대무브(MOVE)’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인류 공통의 목표를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문화예술’ 사업을 통해 꿈을 가진 청년을 문화예술인재로 키우고 소외계층에게는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콘서트,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이해관계자와 원활히 소통함으로써 문화예술로 하나 되는 풍요로운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2019년 일곱 번째 대회를 개최했고, 전국 51개 대학 74개 팀, 2,300여 명이 5개월간
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총 12개팀이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SKON)에서 본선
경연을 벌였습니다. 2017년 뮤지컬 '겨울 공주 평강 이야기'와 2018년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가 H-스타 시어터 무대에 올랐습니다.
참가 학생 2,300여명 ※ 2019년 기준
광주 청춘발산마을
도심 공동화 현상으로 생활여건이 취약해진 광주 발산마을 일대를 자립이
가능한 테마체험형 마을로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컬러아트 프로젝트와 공ㆍ폐가를 리모델링하여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하는 청춘빌리지 사업 등을 실시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총 12개 팀의
청년 창업팀을 마을에 입주시켰으며, 월 5천 명 이상이 방문하는 광주의
관광명소로 탈바꿈 시켰습니다.
방문객 월 5,000여명 ※ 2017년 기준
군인의 품격
대한민국의 군장병들과 지휘관, 그리고 그 가족들을 위해 수준높은 문화공연을
제공하여 군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2019년에는 총 14개 부대를 방문하여 8천여 명의 군장병에게 뮤지컬,
오페라 갈라공연, 토크콘서트 등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 군장병 8,000여명 ※ 2019년 기준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
미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로 성장할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을 알리고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입니다.
2019년 95개국 1,000여 명 학생들이 참가하여 자동차 생산현장과,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을 방문하여 자동차 산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외국인 유학생의 관심사를 반영한 역사, 한류, 음식, 예술, 전통문화 등
문화체험도 기획 하였습니다.
초청 인원 1,000여명 ※ 2019년 기준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문화 예술 균형 발전 및 활성화를 목표로 제주에서 펼처지는 국내 최대 규모
축제로 전국 문화예술 관계자, 일반인 관람객 등 약 2만 명이 참여하는 페스티벌 입니다.
매년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에서 개최되는 본 행사는 공연 홍보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아트마켓’ 등 다양한 공연과 부대행사를 진행 하였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대학생 연극,뮤지컬 페스티벌’의 수상팀과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의 문화예술 관련 사회적 기업 7팀을 초대해 작품 홍보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초청 인원 13,000여명 ※ 2019년 기준
그룹사 사회공헌 사업
현대자동차그룹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그룹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