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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본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이하 ‘회사’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 처리업무에 따른 처리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 관리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뉴스레터 신청/취소, 발송, 퀴즈/설문 응모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1)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2. 2)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뉴스레터 신청/취소, 발송 : 뉴스레터 취소 시 영업일 5일 내로 파기 ② 퀴즈 응모 : 퀴즈 당첨자 발표 후 영업일 5일 내로 파기 ③ 설문 응모 : 설문 당첨자 발표 후 영업일 5일 내로 파기
  3. 3)다만, 아래와 같이 관련 법령에 의해 해당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사이트 방문에 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② 기타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 받은 기간
  4. 4)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1)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2)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음의 항목을 고객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3. 3)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뉴스레터 신청/취소, 발송, 퀴즈/설문 응모 참여 시 관련 사항에 대한 내용은 별도로 개별동의를 받습니다. ① 고객의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 ② 법률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수사 목적으로 법률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1)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현대오토에버㈜, ㈜아이파트너즈(재수탁업체) 시스템 유지/보수
  2. 2)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3)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1. 1)정보주체로서 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 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2)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3)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4)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1)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뉴스레터 신청/취소, 발송 - 필수 정보 : 이름, 이메일 ② 퀴즈 응모 - 필수 정보 : 회사/팀, 이름, 이메일, 연락처 ③ 설문 응모 - 필수 정보 : 회사/팀, 이름, 이메일, 연락처
  2. 2)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뉴스레터 신청, 퀴즈 응모, 설문 응모)에서 고객의 동의를 얻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로그 등
  3. 3)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고객의 동의를 얻어 수집
7. 개인정보의 파기
  1. 1)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2)고객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3)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 징구 등
  2. 2)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3)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ㆍ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ㆍ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1)쿠키 등 사용 목적 - 홈페이지 접속빈도 및 방문시간 분석, 고객의 관심분야 파악 및 분석, 각종 이벤트 참여 및 방문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2. 2)쿠키 수집항목 - 쿠키ID(서비스 이용 목적으로 저장되며, 거부 시 삭제됩니다)
  3. 3)쿠키 설정 거부 방법 -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설정방법 선택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1)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공영운 홍보실장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 최대윤 홍보실 사원 - 전화번호 : 02-3464-2936 - 이메일 : chdy8904@kia.com
  2. 2)고객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보호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의 열람ㆍ정정ㆍ삭제ㆍ처리정지 등(이하 ‘열람 등’이라 함) 청구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등 청구를 아래의 담당자에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등 청구 접수ㆍ처리 담당자 - 담당자 : 최대윤 홍보실 사원 - 전화번호 : 02-3464-2936 - 이메일 : chdy8904@kia.com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아래의 기관에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13.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6년 11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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