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사회공헌체계

현대자동차그룹은 ‘함께 움직이는 세상’을 꿈꾸며,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가는 사회공헌을 실천합니다.

비전 & 슬로건

현대자동차그룹은 고객, 사회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미래를 향한 진정한 파트너

현대자동차그룹은 앞으로의 사회공헌활동에 변화하는 사회상과 시대적 과제를 반영하고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새로운 사회공헌 중장기 비전을 선포하였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은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조하고 공유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함께 움직이는 세상

현대자동차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을 집약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으로
‘함께’는 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파트너십을, ‘움직이는’은
발전지향적이고 지속적인 변화에 대한 의지를, ‘세상’은 세계
방방곡곡에 전해질 현대자동차그룹의 사랑과 꿈을 그리고 있습니다.
‘함께 움직이는 세상’은 이웃과 함께 사회와 함께 사랑과 실천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슬로건입니다.

대표사업

현대자동차그룹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6대무브(MOVE)’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인류 공통의 목표를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문화예술’ 사업을 통해 꿈을 가진 청년을 문화예술인재로 키우고 소외계층에게는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콘서트,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이해관계자와 원활히 소통함으로써 문화예술로 하나 되는 풍요로운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6대무브

  • dreammove

    사회적 약자 자립 지원
    및 인재육성

  • nextmove

    계열사 사업 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

  • easymove

    교통약자 및 사회적
    약자 이동편의 증진

  • safemove

    교통안전 및
    사회안전 증진

  • greenmove

    환경보전 및
    기후변화 대응

  • happymove

    임직원 및
    고객 참여 자원봉사

사회공헌 콘텐츠 보기 바로가기

6대무브

드림무브

시작하세요!
드림무브와 함께 당신의 꿈을 맘껏 펼치세요.
드림무브는 청년들과 사회취약계층의 자립을 위해 창업지원 및
자립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우리 세상의 소중한 바람들을
이뤄갑니다.
DREAM MOVE 활동 자세히보기
참여계열사(단위: 개)13
프로젝트(단위: 개)35

넥스트무브

바꿔보세요!
넥스트무브와 함께 새로운 내일을 만들어보세요.
넥스트무브는 보다 지속적인 사회 기여를 위해 각 계열사의 장점과 역량을
극대화한 사회공헌사업을 시행함으로써 나눔의 진정성을 실현합니다.
NEXT MOVE 활동 자세히보기
참여계열사(단위: 개)5
프로젝트(단위: 개)8

이지무브

나아가세요!
이지무브와 함께 쉽고 자유롭게 움직여보세요.
이지무브는 누구나 이동의 제한으로 인해 한계를 느끼지 않도록
사회적기업 설립, 이동편의 시설의 확충, 사회복지시설의 차량 지원 등으로
자유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EASY MOVE 활동 자세히 보기
참여계열사(단위: 개)5
프로젝트(단위: 개)10

세이프무브

지켜주세요!
세이프무브와 함께 두려움을 떨쳐내세요.
세이프무브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고령층의 교통안전 의식 함양을 위해
폭넓은 사업과 교육, 캠페인 등을 실행함으로써 안전문화 정착에 앞장섭니다.
SAFE MOVE 활동 자세히 보기
참여계열사(단위: 개)9
프로젝트(단위: 개)18

그린무브

구해주세요!
그린무브와 함께 지구의 미래를 책임져주세요.
그린무브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후세에 남기겠다는 굳은 의지로 기후변화
대응사업과 환경보전사업 등 자연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칩니다.
GREEN MOVE 활동 자세히 보기
참여계열사(단위: 개)11
프로젝트(단위: 개)17

해피무브

함께해주세요!
해피무브와 함께 세상의 웃음을 되찾아주세요.
해피무브는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어 가고자
임직원, 가족, 학생들과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함으로써
행복한 삶을 넓혀갑니다.
HAPPY MOVE 활동 자세히 보기
참여계열사(단위: 개)15
프로젝트(단위: 개)55

문화예술

<문화예술>사업은 꿈을 가진 청년을 문화예술인재로 키우고 소외계층에게는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콘서트,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이해관계자와 원활히 소통함으로써 문화예술로 하나 되는 풍요로운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 H-스타 페스티벌
    <H-스타 페스티벌>은 뛰어난 자질을 갖춘 국내 대학생 공연예술가를 발굴,
    한국 공연문화의 산실인 대학로에서 공연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대학 공연예술 경연 대회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 16개 문화예술단체가 후원하고 있는 본 사업은 2016년 제4회 대회를 맞이하였으며, 공연예술 전공 및 동아리 학생 3천여 명이 3개월간의 치열한 예선전을 거쳐 총 14개 팀이 꿈의
    무대인 대학로 본선 경연을 벌였습니다. 또한 최우수상을 수상한 중앙대
    <적벽무>는 그 작품성을 인정받아 2017년 <정동극장>의 정규 작품으로 다시
    상영되기도 하였습니다.
    참가 학생 3,000여명  ※ 2016년 기준
  • 온나라 국악 경연대회
    <온나라 국악 경연대회>는 국립국악원이 주관하고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악인재 등용문으로서,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 표창과
    더불어 군 면제 혜택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대한민국 대표
    기업으로서 전통문화예술 진흥에 큰 책임을 갖고 본 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이 대회의 수상자들은 현재 교수, 지휘자, 연주자 등 대한민국 국악계를 이끄는 인물로 성장해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36회째를 맞은 2016년 대회에는 약 300여 명이 참여하여 실력을 겨뤘으며, 국악계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
    교수, 평론가 등이 심사를 맡아 피리 분야의 최태훈 씨를 대상 수상자로
    선정하였습니다.
    참여 인원 300여명  ※ 2016년 기준
  • 군인의 품격
    <군인의 품격>은 국가 안보를 책임지는 대한민국의 군 장병들과 군 가족들을
    위해 수준 높은 문화공연과 쌍방향 토크 콘서트를 제공함으로써 군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현대자동차그룹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2016년 <군인의 품격>은 총 10개 부대를 방문하여 7,000명의 군 장병들에게 <사랑은 비를 타고>, <당신만이> 등 국내 대표 뮤지컬의 관람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참석 군장병 7,000여명  ※ 2016년 기준
  • 광주 청춘발산마을
    <광주 청춘발산마을> 사업은 도심 공동화 현상으로 생활여건이 취약해진 광주 발산마을 일대를 문화예술과 산업을 접목하여 자립이 가능한 테마체험형 마을로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광주시, 서구청, 그리고 공공미술
    프리즘과의 협력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본 사업은 마을의 각 골목 구간을
    도색하는 컬러 아트 프로젝트와 지역 공·폐가를 리모델링하여 새로운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하는 청춘 빌리지 사업 등을 실시하였습니다. 향후 본
    사업에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청년들의 입주를 장려하고, 기존 주민과의 연계를 통한 마을 문화 프로그램과 주민 집밥식당, 민박, 브랜딩 상품 등 신규 콘텐츠를 운영하여 광주의 주요 관광명소로 탈바꿈시킬 예정입니다.
    도시재생 사회공헌 3년간 지속 추진  ※ 2016년 기준
  •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는 미래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로 성장할 주한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경제상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의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나아가 한국 문화를 전파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6년 투어에 참가한 세계 각국 400명의 학생들은 현대자동차 아산, 전주공장과 기아자동차
    화성, 광주공장 그리고 현대제철 당진공장 등의 산업현장을 방문하였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한국 문화 프로그램을 경험하였습니다.
    - 초청 인원 400명  ※ 2016년 기준
  •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문화 예술 균형 발전과 활성화를 목표로
    제주특별자치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이 주최하고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축제로 전국 문화 예술 관계자, 일반인 관람객 등
    약 2만여 명이 참여합니다. 2016년 개최된 <제9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해비치 호텔 & 리조트에서 개최되어 4일 동안 각종 공연과 공연 홍보, 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아트 마켓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실시하였으며, 아울러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하는 제주인(人, in) 페스티벌>을 진행하여 제주공항,
    천지연 폭포 등 9개소에서 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다양한 공연을
    펼쳤습니다.
    - 참여 인원 20,000여 명  ※ 2016년 기준

그룹사 사회공헌 사업

현대자동차그룹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그룹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룹사 사회공헌 사업 표 - 그룹사, 사회공헌활동, 그룹사, 사회공헌 활동
그룹사 사회공헌활동 그룹사 사회공헌활동
현대자동차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 현대카드·현대캐피탈 1913송정역시장 프로젝트
기아자동차 그린 라이트 프로젝트(Green Light Project) 현대로템 Dream Platform 철길타고 찾아가는 소외이웃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숲 조성 현대파워텍 희망출동 1365
현대제철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현대케피코 어린 희망 키우미
현대건설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현대다이모스 행복한 부엌 나누기
현대글로비스 안전공감 마라톤 현대비앤지스틸 현대비앤지스틸과 함께 깨끗하고 맑은 물 나누기
현대위아 1% 기적 현대오토에버 화이트해커 양성교육
현대엔지니어링 디딤돌하우스프로젝트(국내), 새희망학교(해외) 이노션 월드와이드 IMC(INNOCEAN Mentoring Course)
현대차투자증권 사랑의 연탄나눔

> 사회공헌> 사회공헌소개> 사회공헌체계